모빌리티에 대한 잡다한 소식들

2025 포드 익스플로러 페이스리프트 소식

by Jobs5
반응형

안녕하세요. Jobs5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캠핑을 좋아하는데 캠핑 다니시는 분들이 정말 사랑하는 차 중 하나가 바로 포드 익스플로러 입니다. 워낙 차체 크기도 크고 이정도면 가성비도 괜찮은 편이기 때문이겠죠. 그래서 포드 익스플로러를 중고로 구매해서 차박용으로 개조해서 다니시는 분들도 제법 되시는 것 같더라구요. 어쨌든 저도 캠퍼 중 한명으로서 관심있게 보던 차량이 바로 포드의 익스플로러였습니다. 그러다가 현지시각으로 지난 1일, 포드에서 익스플로러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2025 포드 익스플로러"를 공개했습니다. 새로워진 2025 익스플로러는 지난 2019년 6세대 익스플로러의 출시 이후로 5년만에 디자인 및 사양 업그레이드를 거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이에 대한 소식을 정리해서 전해드립니다.


 

1. 2025 익스플로러의 익스테리어 

2025 포드 익스플로러는 전면 라디에이트 그릴의 사이즈가 넓어짐에 따라 더 웅장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릴의 패턴도 더 굵고 크게 바뀌었구요. 또한 기본 적용되는 LED 헤드램프는 곡선으로 굴곡진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되었고, 범퍼 디자인도 기존의 큼직한 수평형 안개등과 인테이크 디자인을 수직형 에어커튼 디자인에 안개등 사이즈를 줄이며 심플하게 다듬었습니다. 따라서 전체적인 외관은 더욱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후면의 경우는 기존의 C자 형 리어램프 그래픽을 ㄱ자 형태로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테일게이트 가니시와 수평으로 길게 이어지는 형태를 갖춤으로서 더욱 역동적인 느낌을 살려주는 것 같습니다. 또한 엔트리 트림인 액티브, 최상위 트림인 플래티넘의 경우 기존의 머플러 팁을 삭제하고 그 자리를 스키드 플레이트가 메꾸어 차별성을 두었구요. 휠 디자인의 경우는 플래티넘은 기존과 동일, 액티브 트림은 기존 리미티드 트림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 2025 익스플로러의 인테리어 

실내의 경우는 중국형 모델만큼의 와이드하고 큰 사이즈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진 않았습니다. 이 점이 국내에서 단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을 것 같긴 합니다. 왜냐하면 요즘 왠만한 차들은 일체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때문이죠. 다만 2025 익스플로러의 경우 전작대비 더 큰 면적의 센터 스크린과 디지털 계기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센터페시아도 물리버튼을 최소화함으로 이전보다 더욱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로 변경했습니다. 
 
네비게이션 지도가 함께 연동되어 표시되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그리고 13.2인치 센터 터치스크린이 기본 적용되며, 여기에는 구글 기반의 최신 포드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과 함께 구글 어시스턴트와 알렉사 빌트인 음성 명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구글 플레이에 접속하여 유튜브나 아마존 프라임 앱 스트리밍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공조 컨트롤러를 센터 터치 스크린에 통합시키면서 센터패시아가 더욱 간결해졌고요. 하단부분에는 듀얼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을 배치하여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자 모두의 편의성을 챙겼습니다. 또한 USB-C타입 충전포트와 12v 파워아웃렉이 제공되어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기에도 좋죠!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차 안에서 좋은 음질의 음악감상도 가능하구요. 또한 플래티넘 트림에는 화이트 톤의 가죽, 퀄팅 패턴 마감이 시트를 비롯해서 도어 트림, 크래시패드, 암레스트 등 곳곳에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을 돋보이게 합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이기 때문에 실내 및 트렁크 적재용량은 전작과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6세대 포드 익스플로러 트렁크 공간은 3열을 펼친 상태에서도 515L로 충분하구요. 3열을 폴딩하게 되면 1,356L, 2열까지 폴딩하게 되면 최대 2,486L의 적재 공간이 생깁니다. 또한 트렁크 바닥 공간에는 파티션이 설치되어 있어서 차량 내 상시 적재해야 하는 물건들을 깔끔하게 정리 보관도 가능하죠. 왜 캠퍼들이 이 차량을 선호하는지 그 이유를 알게 해주는 것 같네요!
 

3. 2025 익스플로러의 파워트레인 

2025 포드 익스플로러의 파워트레인은 기존 2.3리터 에코부스트 가솔린 엔진과 6기통 3.0리터 에코부스트 가솔린 엔진은 유지됩니다만 하이브리드 엔진이 삭제 되었습니다. 효율성이 좋은 하이브리드 선호 추세가 높아진 것을 감안하면 분명 아쉬울만한 부분입니다. 아마도 세계적인 흐름에 따라 익스플로러의 전동화 모델이 곧 등장하지 않을까 추측이 되긴 합니다. 
 
이번 2025 익스플로러는 ST-line, 플래티넘 트림에 기본 제공되는 직렬4기통 2.3리터 에코부스트 가솔린 엔진은 최고 304마력, 최대 42.9kg.m 의 힘을 발귀합니다. 플래티넘에서 선택사양으로 ST트림에 기본 제공되는 6기통 3.0리터 에코부스트 가솔린 엔진은 최고 405마력에 57.7kg.m의 힘을 발휘함으로 링컨의 에비에이터보다 출력이 더 높아졌습니다. 변속기는 두 엔진 다 10단 자동변속기에 AWD 시스템이 더해졌습니다. 
 

4. 2025 익스플로러의 편의사양

2025 익스플로러에는 안전 및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 포드 코파일럿 360 어시스트 플러스가 기본 제공되며,  미국 현지 기준으로 핸즈프리 드라이빙이 가능한 블루 크루즈 시스템이 포함되었습니다. 
 

4. 2025 익스플로러의 트림 및 가격 

2025 포드 익스플로러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트림 구성도 간결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전작에서 제공되었던 XLT, 리미티드, 킹 랜치를 삭제한 4가지 트림으로 우선 제공됩니다. 가격은 미국 현지 기준 엔트리 트림인 액티브는 41,220달러(한화로 약 5,300만원), ST-line은 45,980달러, 플래티넘은 53,120달러, ST는 56,800달러(한화로 약 7,300만원)부터 시작되며, 전작 대비 기본 옵션들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트림별로 2,700달러 정도 가격이 올랐습니다. 생산 및 판매 시작은 올해 2분기 중으로 예정되어 있고, 지금까지 그렇게 해왔던 것처럼 국내에는 올해 4분기 내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국내에서 대형SUV의 격돌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물론 익스플로러와 같은 급으로 비교하긴 어렵겠지만 올해 출시 예정인 현대자동차의 펠리세이드도 상당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고, 포드의 익스플로러와 같은 급인 쉐보레의 트래버스도 올해 국내 출시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국내에서도 대형 SUV를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시점이라보니 각자만의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내세울지 궁금해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모빌리티에 대한 잡다한 소식들

Jobs5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