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코의 후속으로 1998년부터 대한민국의 경차시대를 이끌었던 마티즈(스파크)에 대해 다룹니다
안녕하세요. Jobs5 입니다. 오늘은 비록 단종되긴 했지만 대우자동차 티코의 후속으로 현대자동차의 모닝과 함께 국내 경차 시대를 이끌었던 마티즈(훗날 쉐보레의 스파크로 이름이 바뀌게 된)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마티즈는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고, 어떠한 세대 변화를 거쳐 스파크로 이름이 바뀐 이후로 단종되기까지의 역사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개요대우자동차에서 1991년부터 2001년까지 연료 절약형 승용차이자 대한민국 최초의 경차인 티코를 출시합니다. 1980년대 말 대한민국 정부에서 진행했던 '국민차 사업'의 사업자로 대우조선(현 한화오션)이 선정되어 대우국민차 사업부를 만들게 되었고, 이후로 일본 스즈키와의 협약을 통해 스즈키 알토 3세대(CL11)를 그대로 가져와 생산한 차량입니다. 즉 티코는 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