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obs5 입니다. JEEP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더욱 강력해진 랭글러 라인업의 최강자 '더 뉴 랭글러 4Xe'가 출시되었습니다. 더 뉴 랭글러 4Xe는 지난 1월에 출시했던 '더 뉴 랭글러'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버전으로서 2020년 글로벌 공개 이후로 3년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차량의 경우 지난 해 미국에서만 6만 7,000대 이상 판매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렸는데요. 강력한 성능을 기반으로 한 랭글러 최상위 트림인 4Xe는 랭글러 고객의 43%나 선택한 트림이라고 하는데요. 전동화 모델의 장점을 극대화하면서도 오프로드 성능까지 뛰어난 모델이라고 하죠. 거기에 정숙성과 뛰어난 연비까지 더해지며 많은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더 뉴 랭글러 4Xe 에 대해 전해드립니다!
1. 익스테리어
더 뉴 랭글러 4Xe의 외관은 내연기관 모델과 동일하게 '오프로더 DNA'를 기반으로 하되, 전동화 모델임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지프 로고, 테일게이트에 '4Xe' 배지 등을 부착했으며, 또한 차량 곳곳에 친환경을 상징하는 파란색 디자인 요소를 가미했습니다. 이외에도 4Xe 전용의 20인치 알루미늄 페인티드 그레이 휠을 장착했습니다. 20인치 휠이 상당히 와일드해 보이네요!
2. 인테리어
실내의 경우는 4Xe 전용 컬러 계기판을 통해서 배터리 잔량 및 전기 주행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E-셀렉 주행 모드 버튼(하이브리드, 일렉트릭, e세이브)과 하이브리드 일렉트릭 앱이 추가도니 유커넥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서 손쉽게 차량을 조작할 수 있다고 하네요. 여기에 역대 랭글러 중 가장 큰 12.3 인치 터치스크린에 티맵(TMAP)내비게이션, 앞좌석 열선 및 전동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사이드 커튼 에어백 등 다양한 첨단, 편의기능을 적용했습니다.
3. 파워트레인, 제원, 배터리
파워트레인은 최고 272마력, 최대 40.8kg.m의 힘을 발휘하는 2.0L 가솔린 터보 엔진에 2개의 전기모터가 최대 145마력에 최대 26kg.m의 힘을 더해줍니다. 이를 통해서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고, 여기에 350V 리튬이온 배터리를 통해서 순수 전기로만 34km 주행이 가능하여 총 63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PHEV 다운 뛰어난 연비도 장점인데요. 합산 복합 연비는 12km/l나 된다고 합니다. 차량의 제원은 전장 4,880mm, 전폭 1,940mm, 전고 1,855mm, 휠베이스 3,010mm입니다. 공차중량은 2,425kg입니다.
4. 편의사양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 빛을 발하는 주행 보조 장치는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 2.72:1 셀렉-트랙 풀타임 4WD 시스템, 전복 방지 시스템 및 트레일러 스웨이 댐핑이 포함된 전자식 주행 안전 시스템, 경사로 밀림 방지 기능 등을 기본 적용, 전동화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오프로드 정체성을 유지했습니다. 여기에 스탑앤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어드밴스드 브레이크 보조시스템, 풀-스피드 전방 충돌 경고 플러스 시스템, 원격 시동 시스템, 사각지대 후방 교행 감지 시스템 등으로 도심에서도 안전을 확보했습니다.
5. 가격
국내에서는 사하라 4도어 단일 트림으로 판매되며, 하드탑 모델이 9,730만원, 파워탑 모델이 9,990만원입니다.
이미 국내에서도 랭글러 오너들이 많은 상황인데다 하이브리드 모델로 나온 차량이라보니 국내에서도 찾는 분들이 제법 많으실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도 많은 활약을 했으면 좋겠네요! 그나저나 정말 디자인은 잘 뽑는듯 합니다. 저도 한대 갖고 싶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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