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obs5 입니다. JLR코리아에서 최근 부분변경을 통해 편의성과 안락함이 더욱 강화된 '뉴 레인지로버 벨라'의 사전 계약을 실시했다고 합니다. 뉴 레인지로버 벨라는 최첨단 기술과 레인지로버 특유의 단단함과 정교함, 그리고 독특한 환원주의적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차량인데요. 오늘은 이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익스테리어
레인지로버 벨라는 레인지로버 이보크보다 한단계 윗급의 차량입니다. 국내에서는 이보크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 벨라는 모든 면에서 이보크보다 윗급을 자랑합니다. 본래 벨라는 2017년에 공개되고 2018년에 바로 월드카 어워드에서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상을 수상할 정도로 가장 아름다운 익스테리어 평가를 받은 차량이기도 하죠. 이번에 공개된 신형의 경우는 최신 레인지로버의 디자인 언어를 반영하면서 더욱 정교하고 완벽한 디자인으로 등장합니다.
새로워진 프런트 그릴은 레인지로버 고유의 플로팅 루프 및 매끄럽게 이어지는 웨이스트라인, 그리고 플러시 도어 핸들 등 디테딜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리어 오버행은 뉴레인지로버 벨라의 균형을 잡아주는 동시에 긴 차체를 더욱 강조해주는 것 같습니다. 새롭게 적용된 하단 리어 범퍼는 차체의 비율을 돋보이게 합니다.
2. 인테리어
레인지로버 벨라에는 불필요한 요소들을 최소화한 '환원주의적 디자인' 철학을 레인지로버 최초로 도입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실내 인테리어에서도 단순하면서도 우아한 절제미의 정수를 엿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계기판과 센터콘솔을 최고급 소재로 마감하면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구요. 센터페이사에는 최신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한 11.4인치 커브드 플로팅 디스플레이를 배치하여 기존 10인치 스크린보다 더 넓은 화면을 제공합니다.
또한 터치스크린 양 옆에 항상 표시되는 사이드바를 활용하여 실내 구역별 온도 조절, 오디오 볼륨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구요. 또한 주행 시작 전에는 김서림 제거, 열선 시트 등 주행 전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프리 드라이드(Pre-Drive) 패널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화면은 차가 출발하면 자동으로 3패널 홈스크린으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SOTA 기능을 통해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비게이션, 온보드 진단, 섀시 및 파워트레인 시스템 등 차 전체 ECU를 무선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파워트레인, 제원
벨라에는 JLR 특유의 인제니움 마일드 하이브리드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감속시 손실되는 에너지를 BiSG 를 통해 회수하여 48V 리튬 이온 배터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BiSG는 스탑-스타트 시스템이 빠르고 정교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보장하며 가속시에도 엔진효율을 높여주는 장치라고 하네요. 또한 P250 SE트림에는 4기통 2.0리터 인제니움 가솔린 터보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최고 250마력에 최대 37.2kg.m의 성능을 냅니다. 최고 속도는 217km/h에 제로백은 7.5초라고 하네요. P400 HSE 트림에는 6기통 인제니움 3.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됩니다.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최고 400마력에 최대 56.1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최고 속도는 250km/h, 제로백은 5.5초라고 하네요.
4. 편의 사양
이번 뉴 레인지로버 벨라에서 주목할 부분은 바로 픽셀 LED 헤드라이트 시스템입니다. 이는 업계에서도 독보적인 라이팅 기술로 평가되는데요. 각 헤드라이트에 4개의 픽셀 모듈과 67개의 정밀 제어 LED를 장착하여 전방 상황과 도로에 가장 적합한 라이트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보다 3배 더 많은 LED 를 장착하여 광량을 극대화한 인텔리전트 빔은 차세대 드라이빙 빔 기능을 중심으로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전방 최다 4개의 물체를 감지하여 어둠게 처리하는 어댑티브 드라이빙 빔과 차의 조향 각도와 궤적에 따라 메인 빔 패턴을 고속으로 작동하여 일반적으로는 볼 수 없던 곳까지 시야를 확보해주는 다이내믹 밴드 라이팅 기능도 있습니다.
또한 다이내믹HSE 는 실내공기 정화 플러스 시스템을 기본 탑재하여 쾌적한 운전환경을 선사합니다. 시스템 내 이오나이저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PM 2.5 필터로 미세 입자와 먼지, 꽃가루 등을 자동 감지하여 줄여준다고 하고, 또한 공기를 순환시켜 이산화탄소 농도를 낮춰주는 CO2 기능, 나노이 X 기술로 바이러스를 정화하고 옷에 벤 냄새까지 제거하는 이온 기능도 마련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다이내믹 HSE 트림에 선택사양인 메리디안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17개의 스피커와 750W 출력의 앰프로 실내에서도 생생한 음질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술은 이 시스템과 연동하여 동급 최고의 정숙성을 구현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P400 다이내믹 HSE 에 적용된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은 럭셔리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동시에 최대 251mm까지 지상고를 높여주어 뉴레인지로버 벨라의 전지형 성능을 더욱 강화시켜 줍니다. 또한 무거운 중량을 견인 및 운반할 때 최적의 지상고를 유지해주는 셀프 레벨링 기능을 갖추어 어떤 조건에서도 안락하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5. 가격
뉴 레인지로버 벨라 P250 다이내믹 SE 는 9,010만원, P400 다이내믹 HSE의 경우는 1억 2,420만원입니다. P250 모델의 경우 전 세대에 비해 가격이 인하된 것이 특징입니다. 뉴레인지로버 벨라는 현재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전 계약이 가능하며, 벨라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들은 레인지로버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뉴 레인지로버 벨라 2025년형 | 짜릿한 퍼포먼스 | 레인지로버 (landroverkore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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