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obs5 입니다. BMW의 뉴 X3 의 공식 출시가 이뤄졌습니다. 더욱 강력해진 존재감과 다양한 디자털 편의성을 갖춘 뉴 X3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는데요. BMW의 X3은 지난 2003년 1세대 모델의 등장과 함께 프리미엄 중형 SUV의 새로운 시대를 개척한 모델이면서 동시에 오늘날까지 전세계적으로 350만대 이상 판매가 될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모델입니다. 4세대로 풀체인지되면서 이전 세대보다 더욱 커진 차체와 강렬한 내외관 디자인이 돋보이며, 또한 BMW의 최신 운영 체제인 오퍼레이팅 시스템 9가 적용되어 더욱 향상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에 대한 소식들을 정리해서 전해드립니다.
1. 익스테리어
뉴 X3은 BMW X 모델 특유의 비율에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하여 일체감 있는 외관을 완성했습니다. 이전 세대에 비하 차체 길이와 폭이 늘어나고 높이는 전작보다 낮아짐으로서 더욱 스포티한 매력을 발산합니다. 또한 면과 선의 조화를 강조한 차체 표면 디자인을 통해 현대적인 감각을 강조했습니다. 여기에 대담한 디자인의 사이드 스커트, 그리고 길게 뻗은 루프라인 등은 이 차량의 매력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합니다.
또한 수직에 가깝게 세워진 뉴 X3의 전면부 디자인은 대형 BMW 키드니 그릴을 적용하여 안정적인 느낌을 가져다 주는데요. 이번 키드니 그릴은 내부에 수직선과 대각선을 조합한 새로운 구조를 적용했으며, 그릴 윤곽 조명인 BMW 아이코닉 글로우와 조화를 이루어 차량의 존재감을 한층 뚜렷하게 합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긴 루프 스포일러와 에어 디플렉터, BMW 특유의 T자형 그래픽을 새롭게 해석한 리어라이트를 조합하여 현대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여기에 고성능 모델인 뉴 X3 M50 xDrive의 경우에는 가로바가 적용된 M키드니 그릴, M전용 사이드 미러 커버, 4개의 배기구를 포함한 M 배기 시스템, 21인치 M 휠 등 M 전용 디자인을 다수 적용하여 고성능 모델만의 차별화된 감각을 강조합니다.
2. 인테리어
실내 공간은 운전자 중심으로 디자인 되었는데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하나로 통합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버튼을 최소화한 센터페시아는 실내에 간결하면서도 미래적인 분위기를 부여합니다. 또한 새로운 형태의 BMW 인터랙션 스마트 바가 적용되었는데요. 컨트롤 디스플레이 하단과 앞좌석 도어 핸들, 센터페시아 하단 수납 공간을 감싸는 형태의 조명 디자인은 앞좌석의 3차원적인 특성을 강조합니다. 운전석에는 트림에 따라 육각 형태의 2-스포크 스티어링 휠 또는 D컷 디자인의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이 장착된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모든 모델에는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가 기본 적용되어 개방감을 선사하며, 비건 소재인 베간자(Veganza)를 적용한 스포츠 시트도 뉴 X3 M50 xDrive를 제외한 모든 모델에 기본 제공된다고 하네요. 또한 M 스포츠 프로 트림, 뉴 X3 M50 xDrive 모델에는 재활용 소재로 만든 럭셔리 대시보드가 추가되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트렁크의 적재 공간은 이전 세대보다 20리터 가량 늘어나서 기본 570리터를 확보했구요. 2열을 폴딩할 경우 최대 1,700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포트 액세스 기능과 함께 발동작으로 트렁크를 열고 닫을 수 있는 편의기능도 탑재되었네요.
3. 파워트레인 및 제원
BMW 뉴 X3는 모든 모델에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기본 적용되는데요. 일반 모델에 탑재되는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은 11마력을 발휘하는 스타터-제네레이터를 활용해 엔진을 보조하여 주행 성능과 연료 효율 개선하는 한편, 재시동 시 진동을 최소화해 탑승객에게 한층 안락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기술이 적용된 가솔린 모델 BMW 뉴 X3 20 xDrive에는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31.6kg·m를 발휘하는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공인 복합연비는 이전보다 1.1 km/l 증가해 리터 당 10.9 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디젤 모델인 BMW 뉴 X3 20d xDrive에도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통해 최고출력 197마력, 최대토크 40.8kg·m을 발휘하는 트윈파워 터보 4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됩니다. 공인 복합연비는 기존 모델보다 1.6 km/l가 향상된 14.0 km/l,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36 g/km로 이전 세대 대비 11.7%가 감소했습니다.
고성능 모델인 BMW 뉴 X3 M50 xDrive에는 더욱 파워풀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되어 18마력의 최대출력과 20.4 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전기모터가 8단 자동변속기에 통합되며, M 트윈파워 터보 3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결합해 최고출력 398마력, 최대토크 59.1kg·m를 발휘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4.6초 만에 가속하며 가변형 스포츠 스티어링을 포함한 어댑티브 M 서스펜션과 M 스포츠 브레이크, 후륜 차축에 통합된 M 스포츠 디퍼렌셜 등을 기본으로 탑재해 운전자에게 짜릿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4. 운전자 편의사양 및 주행보조장치
BMW 뉴 X3에는 최신 운영체제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이 적용되어 스마트폰처럼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퀵 셀렉트’ 기능을 지원하는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은 하위 메뉴로의 이동 없이 간편하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터치 중심의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운전자가 편하게 컨트롤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TMAP 기반의 한국형 BMW 내비게이션 또한 기본 탑재됩니다. 한국형 BMW 내비게이션은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지도 정보를 제공하며, 교통 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 가장 효율적인 경로를 안내합니다.
이 밖에도 뉴 X3에 탑재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은 일상 주행은 물론 장거리 여행에서도 높은 안전성과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스톱&고 기능을 포함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변경 보조, 정면 충돌 및 전방 차량·보행자·자전거 접근 경고, 차선 유지 보조, 후방 충돌 경고 기능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함께 주차 보조 기능과 서라운드 뷰, 후진 보조 기능 등이 포함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가 기본 탑재됩니다. 뉴 X3 M50 xDrive 모델은 최대 200미터까지 자동 주차 또는 저장된 주행을 수행하는 ‘파킹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사양을 제공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이와 함께 BMW 지능형 개인 비서 기능이 포함된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BMW 디지털 키 플러스, 앞좌석 통풍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및 열선 시트, 뒷자석 선블라인드 등의 편의 사양이 전 모델에 기본 적용되어 편안한 여정을 돕습니다. 일부 트림에는 하만 카돈 사운드 시스템, 어댑티브 LED 하이라이트 등이 추가됩니다.
5. 가격
BMW 뉴 X3의 가격은 트림에 따라 뉴 X3 20 xDrive가 6,890만원~7,990만원, 디젤 모델인 뉴 20d xDrive가 7,270만원~7,890만원이며, 단일 트림으로 출시한 고성능 모델인 뉴 X3 M50 xDrive는 9,990만원입니다.
BMW의 지난 디자인들은 한때 "돼지코" 를 닮은 아이코닉한 디자인이 크게 호불호가 갈렸었는데, 이번에 공개한 뉴 X3은 전작보다 균형잡힌 디자인을 잘 빼낸 것 같네요.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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