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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ity

포르쉐에서 공개한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Jobs5 2024. 12. 9. 0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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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Jobs5 입니다. 최근 국내 시장에 포르쉐의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가 공식 출시되었죠. 이 모델은 포르쉐의 SUV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성능과 향상된 전기 주행 거리를 제공하며, 럭셔리와 퍼포먼스를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는 모델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이에 대한 소식들을 정리해서 전해드릴게요! 

포르쉐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 출처 : 포르쉐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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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익스테리어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는 포르쉐의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한 세련되고 역동적인 외관을 자랑합니다. 전면부는 터보 모델 특유의 뚜렷한 스타일링이 적용되어 대형 냉각 공기 흡입구와 빛나는 블랙 에어블레이드가 돋보이는데요. 이러한 디자인 요소는 차량의 퍼포먼스 지향적인 성격을 강조하며,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고 합니다. 측면에서는 휠 아치 트림과 외관 컬러의 리어 범퍼가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화하며, 후면부에는 브러시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두 개의 트윈 테일 파이프와 레드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가 장착되어 고성능 차량의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합니다. 또한, 고해상도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어 야간 주행 시 시인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킵니다.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SUV와 쿠페 외관에는 최상위 모델의 특성이 반영되었습니다. 터보 모델 특유의 뚜렷한 프런트 엔드 스타일링이 적용되며 유광 블랙 에어블레이드로 장식된 대형 냉각 공기 흡입구가 특징인데요. 휠 아치 트림과 외관 컬러의 리어 범퍼는 퍼포먼스 중심 모델임을 더욱 부각시키며, 브러시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두 개의 트윈 테일 파이프와 레드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가 있다.

 

2. 인테리어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설계를 바탕으로 고급스러움과 첨단 기술이 조화를 이룹니다. 커브드 독립형 디자인의 계기판은 가변형 디스플레이 옵션을 갖추고 있으며, 센터 콘솔은 새롭게 디자인되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합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보조석 디스플레이는 동승자에게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시보드와 도어 패널에는 알루미늄 인레이가 적용되어 퍼포먼스 지향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며, 루프 라이닝은 레이스 텍스 소재로 마감되었습니다. 열선이 내장된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18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가죽 스포츠 시트가 기본으로 제공되어 편안함과 운전의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또한, 14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컴포트 시트도 선택 가능합니다.

 

3. 파워트레인, 제원, 배터리 정보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는 612마력의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과 176마력의 전기 모터를 결합하여 최고 출력 739마력과 최대 토크 96.9kg·m를 발휘합니다. 이를 통해 제로백은 3.7초, 최고 속도는 시속 295km에 달합니다. 차체 바닥 아래에는 25.9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가 장착되어 1회 충전 주행거리는 최대 57km(고속도로 주행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새로운 11kW 온보드 충전기를 통해 약 2시간 30분 내에 완충이 가능하여 충전 효율성이 향상되었습니다.

 

4. 운전자 편의사양 및 주행 보조장치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는 다양한 운전자 편의사양과 주행보조장치를 통해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2챔버, 2밸브 기술이 적용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서스펜션의 리바운드와 컴프레션 단계를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컴포트와 스포츠 플러스 모드 간의 세팅 범위가 확대되어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와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어 다이내믹한 코너링 시 안정적인 핸들링을 지원합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은 차량의 롤링을 최소화하여 더욱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에는 카이엔의 모든 혁신 기능이 그대로 적용되었습니다. 가변형 디스플레이 옵션을 갖춘 커브드 독립형 디자인의 계기판과 새롭게 디자인된 센터 콘솔, 옵션 사양의 보조석 디스플레이를 포함하는데요. 혁신적인 고해상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도 기본 사양으로 장착돼 어둠 속에서도 안정성과 편안함을 한층 강화해 줍니다.

 

5. 가격 

포르쉐코리아는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쿠페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각각 2억 1,050만원과 2억 1,660만원(2025년형 기준)이며, 쿠페 버전은 4인승과 5인승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됩니다. 이미 국내에서도 포르쉐 카이엔의 오너들은 소폭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이번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역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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