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소개 공지
자세히보기

Mobility

남자다움의 상징 GMC의 시에라 픽업트럭이 2024년형으로 돌아왔다!

Jobs5 2024. 8. 14. 06:03
반응형

안녕하세요! Jobs5입니다. 개인적으로 픽업트럭 중 가장 선호하는 차량을 꼽으라면 저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GMC의 시에라를 고를 것입니다. GMC는 GM 산하 프리미엄 픽업트럭 브랜드로서 국내 픽업트럭 시장을 공략하려 하고 있죠. 이번에 GMC에서 내놓은 시에라가 2024년형을 맞이하여 상품성을 대폭 강화하였고, 액티브 가변 배기 시스템과 새로운 컬러로 국내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GMC의 시에라는 풀사이즈 픽업트럭으로 볼드한 디자인과 강력한 퍼포먼스, 럭셔리한 실내공간과 첨단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하여 국내시장에서 초대형 픽업트럭 세그만트를 개척하려는 기념비적인 모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국내 픽업트럭 시장이 활성화되지 않았다보니 일부 마니아 층에 한해서만 최고의 픽업트럭으로 칭찬하는 차량이기도 한데요. 지난 해 2월 출시된 이후 이틀만에 국내 첫 선적 물량이 완판되었고 오늘날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받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에서 실시했던 2023 올해의 차 심사에서 "올해의 픽업트럭"에 선정되기도 했다고 하는 이 차량, 오늘은 2024 GMC 시에라에 대해 전해드립니다.


1. 익스테리어

강력한 외부 익스테리어와 제원, 심지어 파워트레인까지 무엇 하나 빠지지 않고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시에라는 전장이 거의 6미터에 달하는 그 압도적인 외모부터 말하지 않을 수 없겠습니다. 전면부 대형 그릴에서부터 이 차량의 위엄이 잘 보이지 않습니까? 여기에 외부 적재함의 경우는 모터사이클을 2대나 실을 수 있을 정도로 광활하다고 하는데요. 적재함의 경우는 GM 모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6평션 멀티프로 테일게이트를 적용하여 목적에 따라 테일게이트를 6가지 형태로 변형할 수 있어서 공간 활용성과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외장 컬러의 경우 드날리는 화이트와 블랙 2가지이며, 드날리 X스페셜은 화이트, 블랙, 블루, 그레이 4종으로 제공됩니다. 드날리 X스페셜 에디션을 선택하게 되면 드날리 기본 사양에 전후LED 블랙 GMC 엠블럼, GMC 로고 프로젝션 퍼들램프, 전후 머드가드, 테일게이트 스텝 라이팅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2. 인테리어

시에라의 실내는 가장 먼저 13.4인치 고해상도 컬러 터치 스크린과 12.3인치 디지털 컬러 클러스터를 볼 수 있는데요. 터치스크린은 GMC를 테마로 한 다양한 화면 조합, 기능 및 재구성을 통해 개인적인 설정들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클러스터 또한 사용자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클린, 클래식, 디지털, 프로그래시브 모드로 설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기에 15인치 HUD도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드날리 트림은 이전과 같은 제트 블랙 색상의 실내 컬러가 적용되며 드날리 X스페셜의 경우 브라운 스톤 컬러가 적용됩니다. 

 

 

 

3. 파워트레인 및 제원

시에라는 초대형 아메리칸 픽업트럭의 상징과도 같은 6.2L 8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426마력에 최대 63.6kg.m의 폭팔적인 힘을 발휘합니다. 여기에 10단 자동변속기와 GM의 독자 기술인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 적용을 통해 연료 효울까지 갖추었다고 합니다. 트레일러링 시스템을 보면 최대 3,945kg의 견인력을 보여주네요. 풀사이즈 픽업트럭 답게 전장 5,890mm, 전폭 2,065mm, 전고 1,950mm라는 압도적인 사이즈를 갖추었는데, 이는 쉐보레 실버라도 모델과 거의 비슷한 제원을 갖추고 있습니다. 

 

4. 운전자 편의기능 및 안전기능

물론 가격이 비싼 편이긴 합니다만 이 모델을 소유한 오너들의 만족도는 상당했습니다. 마이카에 등록된 본인차량에 대한 평가점수를 보니 평균치가 9.6점이나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주행능력과 디자인은 9.9점, 곧 만점에 가까운 평가였죠. 아마도 고배기량에서 쏟아져나오는 폭발적인 힘, 액티브 4x4 사륜구동 시스템, 리얼타임 댐핑 어댑티브 서스펜션 등을 통해 오프로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요소들이 높은 만족도를 주었을 것입니다.

 

이외에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 시스템,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빅사이즈 차체임에도 사각지대를 줄여주고 또한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여줄 수 있는 편의사양들이 대거 탑재되었네요. 또한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 디스플레이 룸미러는 총 10개의 카메라 뷰를 제공합니다. BOSE 사운드로 더욱 생생한 음질을 경험할 수 있고 운전석 시트 햅틱 경고 시스템을 통해 왼쪽 혹은 오른쪽 진동으로 충돌 가능성 또는 방향까지 알 수 있도록 하였다고 하네요. 

 

 

5. 가격

2023년형 대비 약 50만원 소폭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드날리 트림의 경우 9,380만원, 드날리 X스페셜 에디션의 경우 9,550만원입니다. 이번 2024년형부터는 액티브 가변 배기 시스템이 탑재되면서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배기음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구요. 

 

GMC는 GM의 한국사업장 온라인 판매 시행 3주년을 맞이하여 8월 한달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중에 있는데요. GMC 시에라를 온라인을 통해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60만원 상당의 차량용 캠핑 냉장고를 증정한다고 합니다. 또한 8월 한 달 GMC 시에라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5%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할부, 또는 6.0%의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캠핑을 다니다보니 저도 지금 중형급 SUV의 적재용량이 부족하게 느껴지는 요즘인데요. 픽업트럭이 왜이렇게 땡기는지 모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Mobility'의 다른글

  • 현재글 남자다움의 상징 GMC의 시에라 픽업트럭이 2024년형으로 돌아왔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