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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2025년형 이쿼녹스EV 국내 출시 준비 확정!

by Jobs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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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Jobs5 입니다. 최근 GM산하 쉐보레에서 이쿼녹스EV의 2025년형 사양을 공개했습니다. 2025년형 이쿼녹스EV는 기존 2024년식과 비교해서 전기모터 성능이 업그레이드 되었고, 외관 컬러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또한 트림도 2024년형 대비 단순화되었는데요. 2LT, 3LT, 2RS 등의 파생트림이 삭제되고 LT, RS로 운영됩니다. 미국을 기준으로 각각 3만 4995달러(한화로 약 4800만원)와 5만 1190달러(한화 약 7000만원)입니다. 쉐보레 이쿼녹스EV의 연내 국내 출시는 확정되었지만 아직 트림은 공개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쉐보레의 2025년형 이쿼녹스 EV에 대한 소식을 정리해서 전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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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익스테리어 

2022년 1월에 처음 소개된 이쿼녹스는 미국 미시간 주 햄트랙에 위치한 팩토리 제로에서 GMC 허머EV, 쉐보레 실버라도 EV와 함께 생산되고 있습니다. 플랫폼은 GM의 얼티엄 배터리가 장착된 GM BEV3 플랫폼을 사용하며, 내외관 디자인은 내연기관 이쿼녹스와는 완전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쿼녹스 EV의 전면부는 상당히 미래지향적이면서 날렵한데요. 일자 형태의 주간주행등을 바탕으로 전반적인 형상은 공기역학을 염두한 날렵한 디자인입니다. 후면부 역시 전면부와 통일감 있게 일자 형태의 테일램프 중앙에 블랙 보타이 엠블럼을 배치하였습니다. 상당히 깔끔하죠? 2025년형 이쿼녹스 EV에서는 레드핫을 대체하는 하바니로 오렌지 외관 컬러가 추가되었습니다. 

 

 

2. 인테리어 

기존 쉐보레의 투박한 인테리어를 벗어버리고 내부 인테리어도 최신 트렌드에 맞춰 깔끔하고 단정해졌습니다. 17인치 인포테인먼트 화면과 11인치 디지털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운전자에게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합니다. 더욱 넓어진 휠베이스 덕분에 트렁크는 748L 적재 용량을 확보했으며, 여기에 6:4 배열의 2열을 폴딩할 시 최대 1,620L까지 적재가 가능해집니다. 

 

 

3. 파워트레인, 베터리 및 제원 

2025년형 이쿼녹스 EV는 전기모터 성능이 전작대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2025년형 이쿼녹스 EV 전륜구동은 최고 220마력에 최대 33.6kg.m의 힘을 발휘하며, 듀얼 모터 사륜구동은 총 300마력에 최대 48.1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이는 전륜구동 전작대비 7마력에 1kg.m 향상된 수치이며, 듀얼 모터 사륜구동의 경우 전작대비 12마력에 2kg.m 향상된 수치입니다. 2025년 이쿼녹스 EV는 1회 완충시 EPA 기준으로 전륜구동 모델은 최대 513km, 듀얼 모터 사륜구동 모델의 경우 최대 458km 주행 가능합니다.

 

충전은 DC 고속 충전기를 이용할 시 10분만에 113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가정용 레벨2 충전기를 사용할 시 9시간 만에 완충이 가능합니다. 차량의 제원은 전장 4,836mm, 전폭 1,915mm, 전고 1,613mm, 휠베이스는 2,954mm 로서 중형 SUV 에 속합니다. 특히 휠베이스가 3m에 달하기 때문에 패밀리카로도 활용성이 매우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4. 편의 사양 및 안전기능 

2025년형 이쿼녹스 EV는 직물 시트와 6WAY 수동식 운전석 시트, 우레탄 스티어링 휠 등을 기본으로 운전석 전동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1열 열선 및 통풍시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앰비언트 램프, 2열 열선 시트, HUD, 듀얼 공조기 등을 옵션으로 제공 합니다.

 

또한 2025년형 이쿼녹스 EV에는 17.7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구글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며, 반자율주행 기술인 슈퍼 크루즈가 2LT 트림부터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다만 국내 출시 사양에는 슈퍼 크루즈가 제외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외에도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전방 충돌 경고 및 자동 비상 제동, 차선 이탈 경고, 차선 이탈 조향 지원, 사각지대 조향 지원, 자동 제동 기능이 있는 후방 교차 교통 정보, 후방 주차 센사, 추종 거리 표시기 및 운전석 하단 쿠션 측면을 진동시켜 잠재적 위험을 경고하는 GM의 안전 경고 시트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의 국내출시가 확정된 만큼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는 비슷한 급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기아자동차 EV6, 폭스바겐의 ID.4 등과 경쟁하게 될 예정입니다. 전문가들은 올 4분기를 예상하고 있는데, 가격만 적당히 나와준다면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받을 듯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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