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에 대한 잡다한 소식들

파격적인 디자인 변신! 기아자동차의 더 뉴 K8 티저 이미지 공개!

by Jobs5
반응형

안녕하세요. Jobs5 입니다. 기아자동차가 야심차게 준비중인 '더 뉴 K8'의 티저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K8은 지난 2021년 출시 이후로 3년만에 페이스리프트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K8이 처음 등장했을 때 혁신적인 디자인에 한창 강화된 주행성능,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춰 상당한 인기를 받았었는데요. 지난 6월까지 국내에서만 13만대 넘는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하죠. 그러다가 이번에 기아자동차에서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오늘은 이에 대한 정보들을 정리해서 전해드립니다. 

반응형

1. 전면부

이번에 기아에서 공개한 K8 페이스리프트 전면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Star-map Signature Lighting)이었습니다. 전면부 전체의 수평과 수직적인 견고함을 강조한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특히 가로로 길게 뻗다보니 더욱 시각적으로 넓어보이는 효과까지 있는듯 합니다. 특히 지금까지 공개된 EV3, EV9, 쏘렌토와 카니발 일부 모델에서도 적용된 수직형 헤드램프가 기아자동치 최초로 세단 모델에도 적용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센터 포지셔닝 램프가 적용되기 때문에 그랜저의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보다 더 멋진 라이팅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네요.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로고와 상당히 잘 어울리는듯 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지금의 그랜저보다 디자인은 훨씬 나은듯 합니다. 

 

2. 측면부 

측면부 티저 이미지입니다. 라인이 정말 예술입니다. 거기다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측면에서도 상당히 근사하게 보입니다. 오버행이 짧아보이기 때문에 후륜구동 세단의 느낌을 주기도 하네요. 물론 루프라인 아래로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K8답게 새로운 휠도 적용될 것으로 추측됩니다. 

 

 

 

3. 후면부

티저 이미지를 통해 일부만 공개되었지만 후면부 디자인도 상당히 고급스러운 듯 합니다. 얼핏 보면 전작과 유사해 보이지만 테일램프는 기존의 디자인 영역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전기차처럼 간결하면서도 더욱 세련된 디자인을 반영했습니다. 

 

 

4. 그외 기타 

일단 파워트레인의 변화는 없다고 합니다. 실내 디자인은 풀체인지급으로 변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더 뉴 K8에는 현대차그룹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가 적용되고, 이에 따라 디지털키2와 빌트인캠2 등의 편의사양이 새롭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전문가들은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의 센터 사이드 에어백도 추가될 것으로 추측하고 있는데 만일 실현이 된다면 안전성 측면에서도 상당히 좋아질 전망입니다. K8 페이스리프트의 출시일과 사전예약은 8월 예정이라고 하네요. 

 

 

기존 K8은 1.6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얹으면서 준대형 모델에 돌풍을 일으킨 바 있습니다. 당시 그랜저를 뛰어넘어 판매 1위를 달성하기도 했었죠. 그러다 7세대 그랜저의 등장으로 다시 1위의 자리를 내어주긴 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이번 K8페이스리프트는 상당히 괜찮아 보입니다. 아직 그랜저를 구입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K8 페이스리프트가 완전 공개된 이후에 결정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아자동차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모빌리티에 대한 잡다한 소식들

Jobs5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