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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천만원대 순수전기 외제차, 폭스바겐의 ID.4 를 소개합니다!

by Jobs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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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Jobs5 입니다. 최근 전동화로 전향하면서 유럽 브랜드 전기차 중 국내에서 가장 높은 3월 판매량을 기록한 차가 뭔지 아십니까? 바로 폭스바겐의 ID.4 SUV 입니다. 이 차량은 기획단계에서부터 비틀, 골프를 이어 전동화 시대에 폭스바겐의 대표 차종으로 개발되었고, 폭스바겐의 E-테크놀로지가 집약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순수 전기 SUV ID. 4는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도 준중형 SUV 세그먼트의 강자 중 하나로 자리잡은 모델인데요. 오늘은 이 차량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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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익스테리어

최근 폭스바겐이 보여주는 디자인들은 상당히 젊고 세련된 이미지들입니다. 샤프하면서도 미니멀한 새로운 로고가 적용되면서 차량의 이미지를 더욱 세련되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전기차는 공기저항이 상당히 중요한데 ID. 4는 각진 부분이 없는 유선형의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전면부를 보시면 양쪽 헤드램프가 가로로 길게 뻗은 디자인인데 후면 테일램프도 하나로 묶으면서 가로로 길게 뻗는 통일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로형 디자인을 사용하면 시각적으로 차량의 넓이가 더 커 보이는 효과를 준다고 하네요. 

 

 

2. 인테리어

ID. 4 는 MEB 라는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사용하면서 레그룸과 헤드룸에 있어서만큼은 동급 후륜기반 내연엔진 차량들과도 비교할 수 없는 거주성을 확보했습니다. 특별히 저는 시트포지셔닝을 최고 장점으로 꼽고 싶은데요. 오너분들이나 시승해보신 분들이 시트포지셔닝이 상당히 인상깊었다는 말씀들을 하시더라구요. ID. 4의 시트는 왠만한 독일세단 수준의 광범위한 조절이 가능하다 하는데요. 어떠한 체형도 편안한 착좌감을 느낄 수 있어 장거리 여행에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ID. 4에는 내비게이션이 없지만 요즘 다들 티맵등과 같은 내비게이션을 연결해서 사용하시니 큰 무리는 없을득 합니다. USB C 타입으로 안트로이드오토나 애플 카플레이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구요. 

 

 

3. 파워트레인, 배터리, 제원

ID.4 는 후륜구동의 싱글 모터로 구동(RWD)되며, 150kW(201마력)에 310Nm(31.6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배터리는 82kWh 용량이 탑재되었고, SK온 에서 제작한 배터리를 사용했습니다. 1회 충전시 주행가능 거리는 무려 421km(도심 451km, 고속 384km)나 되는군요. 차량의 제원은 전장 4,585mm, 전폭 1,850mm, 전고 1,615mm, 휠베이스 2,765mm 입니다. 

 

 

4. 편의사양 및 가격 

ID. 4 는 전기차의 장점을 극대화하면서 주행 질감까지 높여 고객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여기에 다양한 첨단 안전 및 편의 기능도 든든한 한몫을 하는 것 같습니다. 운전자가 반응이 없을 시 경고 알림 및 차량을 정지시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이머전시 어시스트'를 포함해서 폭스바겐의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IQ. 드라이브' 가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지능형 인터랙티브 라이팅 시스템인 'IQ. 라이트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는 어우둔 밤길에서도 최상의 시야를 확보해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파노라마 글래스루프, 독립 공조 3 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히트펌프, 에어리버뷰(360도 뷰 카메라) 등 한국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의 사양도 탑재되었습니다. 

 

ID. 4 의 가격은 59,900,000원이며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이 지원되는데, 서울의 경우는 600만원 가량이 나온다고 하네요. 깔끔한 세련미에 각종 편의사양, 그리고 폭스바겐 자체가 바디, 섀시, 서스펜션에 대한 기본기가 탄탄한 브랜드인만큼 ID. 4의 활약이 기대가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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