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획기적인 변화가 필요할 때!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7

by Jobs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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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Jobs5입니다. 기아자동차의 EV9이 판매실적 참패를 겪으면서 형제차인 현대자동차 아이오닉7 출격준비에도 차질이 생긴듯 합니다. EV9의 퀄리티가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품질대비 너무 비싼 가격에 재고들을 떨이로 판매한 것이 화근이 되었었죠. 현대자동차 아이오닉7에 큰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한 EV9 의 참패를 고스란히 이어가게 될 것이 불보듯 뻔한 사실입니다. 계속해서 아이오닉7의 스파이샷, 테스트카의 주행사진들이 포착이 되고 있는 가운데 사실상 아이오닉7의 외관은 다 밝혀진 것과 다름없는데요. 오늘은 아이오닉7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1. 아이오닉 7의 익스테리어 및 제원

이미 카모플라주 필름처리만 되어 있는 테스트카 공도 주행 스파이샷들이 많이 공개됨에 따라 사실상 아이오닉 7의 익스테리어는 거의 드러난 것과 다름 없습니다. 전면부는 DRL과 턴 시그널 램프 겸용 램프가 좌우에 배치 되었습니다. 또한 램프 사이로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이 적용되었구요. 해드렘프는 범퍼 쪽에 세로 배열로 들어가게 되며 12개의 LED 큐브 램프 디테일이 적용될 전망입니다. 측면의 경우는 굵직한 선에 박시한 디자인이었던 EV9과는 달리 곡선이 많이 들어간 라인을 보여줍니다. A필러가 완만하게 누워있고, 이를 따라 부드러운 루프라인이 루프스포일러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밸트라인은 C필러 쪽에서부터 D필러까지 가파른 상승을 그리며 역동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아이오닉7의 컨셉카였던 세븐에서 적용되었던 후면부 통유리는 안전도 부분 때문에 반영되진 않은듯 합니다. 하지만 후면부 램프 스타일은 최대한 반영이 된 것 같은데요. 한쪽 테일램프에서 루프 스포일러리를 지나서 반대쪽 테일램프까지 연결되는 파라메트릭 램프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화려한 램프들은 차체값 상승의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렌더링 전문 유튜버인 뉴욕맘모스님의 예상도가 가장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간 뉴욕맘모스님의 렌더링은 정말 높은 정확률을 보여주셨거든요. 

 

 

2. 아이오닉 7의 인테리어 

실내를 보면 현대자동차의 최신 차들이 그러하듯이 파노라믹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신형 싼타페인 싼타페MX에 적용되었던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칼럼식 기어변속기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구요. 센터패시아에는 슬림한 에어밴트와 버튼 및 터치 디스플레이와 다이얼 등등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해보이네요. 

 

 

3. 아이오닉 7의 파워트레인 및 배터리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아이오닉 7에는 E-GMP 이라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사용되었고, 여기에는 99.8kW의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될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 후륜구동 모델의 경우 배터리 완충 시 최대 500km를 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800v 고전압 초고속 충전 시스템이 탑재되며, V2L, OTA, 부스트 기능 등 현대자동차가 가진 전기차 기술들이 대거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여기까지 보면,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전기SUV 라고 할 수 있을 법한 아이오닉 7에 큰 특징이 보이질 않습니다. 2024년 상반기 중에 공개 및 출시 예정이라고 하니 사실상 품질을 높이기 위한 막바지 작업중이라고 해도 무방할 것 같은데요. 차별화된 판매전략이 없다면 앞서 기아의 EV9이 걸어갔던 폭망의 수순을 그대로 밟아나갈 확률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분명 현대자동차가 해왔던 전략대로 고급 옵션들을 대거 반영하고 차값을 많이 올리는 방식으로는 승산이 없단 것이겠죠. 

 

EV9의 오너들의 평가를 들어보면 차에 대해 불만족하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차량은 상당히 좋은 퀄리티였죠. 다만 진입장벽(차값)이 너무 높다보니 쉽게 구입결정을 내리기 어려웠었죠. 따라서 현대자동차에서는 앞서 EV9의 수순을 밟지 않기 위해서는 다양한 판매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고객의 마음이 움직일 법한 합리적인 가격, 좋은 품질 말이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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