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에 대한 잡다한 소식들

KGM 에서도 리무진 모델을 출시하다! 렉스턴 써밋

by Jobs5
반응형

안녕하세요. Jobs5 입니다. 최근 KGM에서 리무진 모델인 '렉스턴 써밋'을 출시했습니다. KGM은 지난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공개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던 렉스턴 리무진의 양산 모델을 '렉스턴 서밋'이라고 이름을 붙이고, 여기에 프리미엄을 더하여 출시하였습니다. KGM에서도 아예 프리미엄 플래그십 SUV라고 이름을 붙여 출시했는만큼 상당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차량입니다. 렉스턴 써밋은 2열에 독립시트, 냉장고, 헤드레스트형 모니터까지 다양한 편의사양을 탑재한 것이 특징인 리무진 모델인데요. 오늘은 이에 대한 소식을 정리해서 전해드릴게요! 


1. 렉스턴 써밋의 익스테리어 

사실상 외관은 기존 렉스턴과 별 차이가 없어보이긴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이번에 출시한 렉스턴 써밋은 승차감, 드라이빙 퍼포먼스 및 실내 편의사양에 초점을 맞춘 차량이기 때문입니다. 

 

2. 렉스턴 써밋의 인테리어

KGM이 강조하는 렉스턴 써밋의 실내 장점 중 하나가 바로 퍼스트 클래스 급 2열 공간이었습니다. 2열 전동 슬라이딩 독립시트부터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통합 컨트롤 터치 모니터, 냉장고, 언더서포트 등 의전 느낌이 날 정도로 편안하게 이동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최고급 나파가죽 퀼팅시트가 더욱 실내를 우아하게 만들어주는듯 합니다. 

 

 

3. 렉스턴 써밋의 파워트레인

렉스턴 써밋의 파워트레인은 2.2L 디젤 그대로이며, 셀렉터블 타입의 4WD도 그대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런 구조로는 프레임바디의 렉스턴에 부드러운 승차감이 나올 수 없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KGM에서는 쇽업쇼버 및 스프링을 바꿈으로 보다 편안한 승차감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또한 가속 로직을 새롭게 설계함으로서 부드러우면서도 폭팔적인 가속력을 가능하게 하는 파워 부스터가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4. 렉스턴 써밋의 편의사양 

렉스턴 써밋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면 단연 2열을 꼽을 수 있을듯 합니다. 프리미엄 천연가죽 독립시트는 140도 리클라이닝 및 16.8cm 슬라이딩과 언더서포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2열 양문형 센터콘솔은 냉장고, 독서 등 조명 및 동반석 1열시트 컨트롤러, 휴대폰 무선충전기 및 컵홀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하구요. 또한 후석 엔터테인먼트 기능은 14인치 대화면으로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 시청이 가능하고, 슈퍼 서라운드 시스템은 우퍼, 듀얼앰프 일체형 시스템으로 입체적인 음향 시스템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여기에 요즘 차량에는 다 들어가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이건 뭐. 말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하지만 눈여겨볼 수 있는 또 다른 장점. 바로 고장력 강판 사용율과 초고장력 4중 구조 프레임 바디입니다. 기아자동차에서 작정하고 만들었더는 그 모하비도 3중구조 프레임바디인데요. 4중이면 얼마나 견고할까요? 

 

 

5. 렉스턴 써밋의 가격 

렉스턴 써밋의 가격은 6,050만원이며, 슈퍼 서라운드 시스템(95만원) 및 액티브 배기사운드(140만원)가 옵션입니다. 

 

 

개인적으로 그간 KGM이 보여주었던 것은 가성비였는데요. 이번 렉스턴 써밋에는 그 가성비가 보이지 않아 아쉬움이 남습니다. 렉스턴 써밋을 풀옵션을 넣으면 6,500만원 정도가 되는데, 그정도면 이젠 단종 수준을 밟았지만 기아자동차의 모하비 6기통 디젤 풀업션을 하고도 남고요. 조금 오바하면 BMW 520i 프로모션 받으면 비슷한 가격이 나옵니다. GV70 2.2리터 디젤 옵션 빵빵하게 넣어도 비슷한 가격이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리 렉스턴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차량이라고는 하지만 이번 렉스턴 써밋은 그간 KGM이 보여주었던 가격 정책과는 조금 다른 것 같아서 조금은 의아하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모빌리티에 대한 잡다한 소식들

Jobs5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