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에 대한 잡다한 소식들

하이브리드 엔진을 얹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AMG E53을 소개합니다

by Jobs5
반응형

안녕하세요. Jobs5 입니다. 최근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AMG E53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AMG E53은 새로운 메르세데스 E클래스로서 세단과 왜건 두 스타일로 제공되는데요. 더욱 강력해진 AMG E53에 대한 소식들을 전해드립니다. 

반응형

1. 메르세데스 벤츠 AMG E53의 파워트레인 

일반적으로 전동화를 시킬 때는 엔진의 다운사이징이 일어난다고 하는데, 이번 AMG Lite 버전은 여전히 직렬 6기통 엔진을 사용하며 3.0리터 가솔린 엔진은 이전보다 더 뛰어난 출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전작은 고작 429마력을 발휘했다면 이번 후속 모델은 터보차저가 장착된 6기통 엔진을 개선하여 443마력의 힘을 발휘합니다. 내연기관 모델은 161마력의 힘을 내는 전기모터와 함께 총 577마력의 힘을 발휘하며, 여기에 레이스스타트를 활성화하면 순간출력이 603마력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뛰어난 출력으로 세단의 경우 제로백이 3.8초, 조금 더 무거운 왜건 모델은 3.9초라고 하며, 두 차량 모두 전자적으로 시속 250km/L 로 속도 제한을 걸어두었습니다. 

 

 

2. 메르세데스 벤츠 AMG E53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및 배터리

새로운 E53에는 최신 GLE 53 을 따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구성을 채택했는데요. 트렁크 바닥 아래에 21.22kWh의 용량을 갖춘 배터리 팩이 장착되었습니다. 배터리만 사용한 주행가능 거리는 100km 이상이 될 것으로 추정되며, 전기만을 활용한다면 새로운 E53 모델은 최고 140km/L까지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팩은 공간절약을 위해 9단 자동 변속기에 내장된 전기 모터로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11kW의 온보드 충전기는 DC 고속 충전시 최대 60kW를 처리할 수 있고, 약 20분만에 배터리를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메르세데스 벤츠 AMG E53의 스팩 

AMG가 아닌 일반적인 E클래스 모델과 비교하면 이번 53 모델은 더 단단한 하체, 더 큰 브레이크, 그리고 표준 후륜 조향을 갖추었습니다. 각 전면 휀더는 표준 E클래스보다 0.4인치 더 넓어져서 전체 너비가 거의 1인치 가량 증가했습니다. 또한 AMG는 대형 공기 흡입구, 디퓨저, 후면 4개의 배기구가 있는 독특한 전면 및 후면 페시아를 갖추었구요. 또한 20인치 또는 옵션으로 21인치 휠은 AMG 전용 스커트로 연결되며 트렁크에는 립 스포일러가 장착되었습니다. 완전히 가변적인 AWD 시스템은 가변 댐핑이 가능한 적응형 서스펜션과 결합되었구요. 여기에 스포티한 E 모델은 앞 휀더가 더 넓어졌고, 조명이 들어오는 그리드 형태의 그릴과 사각형 배기구 끝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메르세데스 벤츠 AMG E53의 실내 인테리어 

일반 E클래스와 마찬가지로 AMG E53에는 표준 디지털 계기판과 14.4인치 중앙 터치스크린으로 장착되었습니다. 사용가능한 슈퍼 스크린을 선택할 경우 조수석에도 12.3인치 스크린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합성 가죽 스포츠 시트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천연 가죽과 나파 가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메르세데스 벤츠 AMG E53의 가격 

판매가격은 미국 기준 8만 1,300달러(한호로 약 1억 5,69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국내 출시는 아직 알려진 바 없습니다. 다만 국내에서도 어느정도 AMG 모델이 판매되고 있고, 전체적으로 벤츠의 판매율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하니 국내 출시도 전혀 배제하지는 않아 보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모빌리티에 대한 잡다한 소식들

Jobs5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