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소개 공지
자세히보기

Mobility

더욱 더 진화한 G바겐! '더 뉴 G클래스'가 공개되다!

Jobs5 2024. 3. 28. 0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Jobs5 입니다. 오늘은 제가 가슴이 두근거려서 포스팅을 하지 않고서는 견딜 수 없었습니다. 바로 저의 가슴을 설레이게 한 메르세데츠 벤츠의 G바겐이 더욱 더 진화한 모습으로 등장했기 때문입니다. 현지시각으로 지난 26일, 오프로더의 아이콘이자 메르세데스 벤츠의 대표적인 모델이라 할 수 있는 G클래스가 부분변경 모델로 공개되었습니다. 오늘은 이에 대한 정보들을 정리해서 전해 드립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지난 26일, 부분변경 G클래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였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G클래스는 특유의 각진 외형과 아날로그 감성을 그대로 이어받았습니다. 여기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더욱 향상된 주행 성능,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최첨단 편의 기능 및 디지털 요소들을 더하여 어떤 조건에서도 탁월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묵직한 도어 핸들, 특유의 둔탁한 문닫는 소리, 강인한 인상을 주는 박스형 실루엣, 차체를 둘러싼 외장 보호 스트랩, 후방에 장착되어 있는 스페어 타이어, 솟아오른 방향 지시등 등은 G클래스만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죠. 이번에 공개한 신형 G클래스에서도 이런 케릭터라인들을 그대로 이어가되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후면 범퍼, 후방카메라 배치 등의 디테일을 세심하게 변경했습니다. 

 

 

먼저 라디에이터의 수평 루브르는 기존 3개에서 4개로 늘어났고, 전면 범퍼에는 모서리가 둥근 정사각형 장식의 디테일이 더해진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번호판 위쪽 범퍼 중앙에 새롭게 배치했으며, 그 옆에는 오염에 대비한 와이퍼액 노즐이 장착되어 뒷유리 워셔 시스템과 함께 작동하게 됩니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G클래스에는 9단 토크 컨버터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었는데요. 이 변속기는 넓게 퍼져있는 형태로 특히 낮은 속도에서는 편안하고 조용하게 주행하고 연료 소비를 줄이도록 돕습니다. 기계 장치와 유압 제어 장치는 빠르고 부드럽게 기어를 변속하게 해 준다고 하네요. 

 

 

G500 모델은 투윈 터보차저가 장착된 3.0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기존 대비 28마력 증가한 최대 449마력의 출력과 560Nm의 토크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또한 G450D의 경우는 6기통 디젤엔진으로 이전 대비 37마력 향상된 367마력에 750Nm의 최대토크를 갖췄습니다. 이들 모델에는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통합형 스타터 제너레이터가 적용되어 20마력의 출력 및 200Nm의 토크를 추가로 제공하는 등, 이전보다 향상된 성능과 연비 효율, 반응성과 안락한 승차감을 선사한다고 하네요. 

 

내연기관 모델에는 새로운 A필러 클래딩, 루프 가장자리의 스포일러 립, 새로운 단열재 등 공기역학 및 정숙성 개선 등을 G클래스의 첫번째 순수전기차를 위해 개발된 요소들도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공기 역학 적으로 최적화된 18in-5 트윈 스포크 알로이 휠과 LED 고성능 헤드라이트가 기본 제공된다고 합니다. 

 

실내의 측면 송풍구에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외관의 원형 헤드라이트를 본떠 디자인된 측면 송풍구에는 조명도 적용되었구요. 오프로드 컨트롤 유닛은 3개의 디퍼렌셜 락 스위치를 중심으로 새롭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또한 오프로드 콕핏 버튼 등 빠른 엑세스 옵션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터치 컨트롤 기능을 갖춘 최신형 다기능 스티어링 휠에는 나파 가죽이 적용되었고, 앰비언트 라이트와 가죽 인테리어 소재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터치 조작이 가능한 12.3인치 운전자 및 미디어 디스플레이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G클래스 중 처음으로 도입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MBUX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이용이 가능하며, 대화와 학습이 가능한 음성 어시스턴트 기능 또한 사용할 수 있다네요. 음성 어시스턴트에는 더 뉴 G클래스 전용으로 개발된 약 20개의 음성 명령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전 세대 G클래스에 적용되었던 다양한 오프로드 기능들도 그대로 적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높은 접지력과 장시간 주행이 가능한 서스펜션 및 프로필을 통해 더욱 강력한 오프로드 특성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차축과 지면 사이의 간격은 241mm 이며, 최대 70cm 깊이의 물이나 진흙탕을 건너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최대 35도의 측면 경사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전 세대 모델에서는 옵션으로만 제공되었던 어댑티브 조정 댐핑 기능이 기본 적용되어 오프로드 상황에서 차량을 더욱 잘 제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물이나 진흙길, 자갈밭을 통과할 때 차량 제어 및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MBUX 하이엔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뒷좌석 탑승객들이 주행 중 2개의 11.6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멀티미디어를 즐기고 필요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필요시 1열과 2열 디스플레이는 상호 작용해 콘텐츠 이동이 가능하며, 각각의 미디어 재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G클래스를 G500, G450D와 더불어 고성능 모델인 AMG G63의 3가지 라인업으로 출시하고, 연내 전기 구동 G클래스를 추가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Mobility'의 다른글

  • 현재글 더욱 더 진화한 G바겐! '더 뉴 G클래스'가 공개되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