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obs5 입니다. 오늘은 더욱 강력한 성능으로 돌아온 쉐보레 브랜드의 순수 전기 중형 크로스오버 모델인 블레이저 EV SS(Blazer EV SS)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블레이저 EV SS는 GM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BEV3에 울티움(Ultium)배터리 시스템을 탑재한 중형 전기 SUV 로서 앞서 공개되었던 이쿼녹스ev보다 상위 모델입니다. 이 차량은 전기차의 효율성과 SUV의 실용성을 결합하여, 일상 주행부터 장거리 여행까지 다양한 운전 조건에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블레이저 EV는 LT, RS, SS 등 다양한 트림으로 제공되며, 그중 SS는 가장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모델입니다. 지난 2022년 쉐보레가 공개했던 블레이저 EV는 넉넉한 체격에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전기차 다운 넓은 실내공간과 우수한 성능으로 많은 관심을 불러 모았는데요. 최근 블레이저 EV의 고성능 사양인 블레이저 EV SS가 공개되면서 기존 블레이저 EV 보다 훨씬 높은 출력(총 합산 기준 615마력)을 나타내었죠. 이러한 수치는 리릭-V과 동일한 수치였는데요. 오늘은 강력한 성능과 첨단 기술, 그리고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올해 상반기부터 전세계 판매가 예고된 쉐보레의 블레이저 EV SS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익스테리어
블레이저 EV SS의 외관은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로 가득합니다. 전면에는 블랙 루프와 A필러, 블랙 페인트 그릴 패널 및 하단 페시아가 적용되어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또한, 22인치 머신-페이스 알루미늄 휠과 카본 플래시 페인트 포켓이 장착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 LED 조명은 차량의 첨단 이미지를 강조하며, RS 및 SS 모델에서는 워크업/워크어웨이 애니메이션이 포함된 외부 조명이 제공됩니다.
2025 Chevrolet Blazer EV Specs, Review, Price, & Trims | Schumacher Chevrolet Little Falls
Starting at $44,600 MSRP* Fully electric drivetrain with up to 595 horsepower and 645 lb-ft of torque Driving range options up to an available GM-estimated 334 miles 11.5 kW level 2 (AC) charging and standard DC public fast-charging capability of up to 190
www.schumacherchevy.net
인테리어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디자인과 첨단 기술이 조화를 이룹니다. 17.7인치 대형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와 11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탑재되어 운전 정보와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직관적으로 제공합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풀 디스플레이 카메라 미러도 포함되어 운전 시 시야 확보에 도움을 줍니다. 시트는 스웨이드 마이크로파이버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앞좌석은 열선 및 통풍 기능이, 뒷좌석은 열선 기능이 제공됩니다. 또한, 평면 하단 스티어링 휠과 앰비언트 라이팅이 실내의 스포티한 분위기를 한층 높여줍니다.
2025 Chevrolet Blazer EV Interior, Cargo Space & Seating | U.S. News
Interior Features Blazer EV standard features include an 11-inch digital instrument panel, a 17.7-inch infotainment touch screen with Google Built-in, Amazon Alexa, Bluetooth, a navigation system, a Wi-Fi hot spot, five USB-C ports (three in front, two for
cars.usnews.com
파워트레인, 배터리, 제원
블레이저 ev SS는 과거 트레일블레이저SS의 계보를 잇는 모델로서, 듀얼 모터 기반 사륜 구동 시스템을 통해 최고 출력 615마력과 최대 토크 88.5kg.m를 발휘하며, '와이드 오픈 와츠' 모드를 활성화하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4초 만에 도달합니다. 이는 캐딜락의 리릭-V과 비슷한 수준으로 GM의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급 성능을 쉐보레 가격에서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죠. 참고로 캐딜락의 리릭-V는 약 1억 1,600만원으로 구입할 수 있으나 블레이저 ev SS는 미국 기준으로 약 9,000만원대부터 구입이 가능합니다.
배터리는 102kWh 용량의 울티움 배터리가 탑재되어 최대 303마일(약 488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최근 미국 환경보호청(EPA) 기준 488km로 인증을 받았다고 하죠. 이는 지프 왜고니어S와 동일하며 포드의 머스탱 마하-E GT 보단 긴 주행거리를 보여주었습니다. DC 급속 충전 시 최대 190kW의 속도로 충전이 가능하며, 10분 충전으로 약 78마일(약 126km)의 주행 거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편의기능 및 주행 보조장치
블레이저 EV SS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다수 탑재하고 있습니다. 슈퍼 크루즈(Super Cruise) 기능을 통해 지정된 도로에서 핸즈프리 주행이 가능하며, 자동 긴급 제동, 전방 충돌 경고, 차선 유지 보조, 사각지대 스티어링 어시스트 등 다양한 안전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물론 국내에서 슈퍼크루즈 기능이 적용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후방 자동 제동, 향상된 자동 주차 보조 등의 기능도 포함되어 운전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여줍니다.
가격 및 국내 출시 관련 정보
미국 시장에서 블레이저 EV SS의 시작 가격은 $62,490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국내 출시 시 가격은 환율과 세금 등을 고려하여 책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 상반기부터 전세계적으로 판매가 예고된 만큼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물론 GM이 한국 시장 공략에 조금은 소극적인 포지셔닝을 취하고 있기 때문에 블레이저ev SS의 국내 출시가 이뤄질 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아직 트래버스 3세대 모델도 출시를 지연하고 있고, 또한 국내 정책과 GM간에 조율되어야 할 부분들도 있고 해서 당분간은 이런 소극적인 포지셔닝은 지속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블레이저ev SS의 실물은 한번 보고 싶어지는군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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