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대표적인 중형 세단 하면 당연 떠오르는 것이 바로 '쏘나타'입니다. 1985년 출시 이후로 지난 2024년까지를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50만대를 넘어선 훌륭한 상품이죠. 북미 뿐만 아니라 유럽과 중국에서도 입지를 다지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효자상품이기도 합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해드릴 '2025 쏘나타 디 엣지(The Edge) 하이브리드' 모델은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 기능, 효율적인 파워트레인을 갖춘 중형 세단으로, 일상과 비즈니스 모두에 적합한 선택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더욱 스포틱해진 전면부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내장의 변화, 그리고 더욱 업그레이드 된 상품성 등으로 돌아온, 오늘은 '2025 쏘나타 디엣지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익스테리어
2025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반영하여, 전면부의 LED 주간주행등(DRL)과 후면부의 리어램프가 수평으로 연결되어 세련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한층 가다듬어진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는 그랜저의 것과는 달리 상당히 공격적이고 날렵한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측면은 유려한 캐릭터 라인과 함께 16~18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되어 스포티한 느낌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인테리어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레이아웃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디지털키2와 지문 인증 시스템,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2스피커, 외장 앰프 포함)에 무선 충전 패드, USB-C 포트, 듀얼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파워트레인 및 제원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2.0리터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여, 총 시스템 출력은 약 192마력입니다. 복합 연비는 16~19.4km/ℓ로,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회생 제동 시스템 탑재로 배터리 충전 최적화를 이루었고, 솔라루프 옵션 추가 옵션을 넣을 시 햇빛으로 배터리를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EV 모드를 지원함으로 도심 주행 시 연비를 절감할 수도 있습니다.
운전자 편의기능 및 주행보조장치
이 모델은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유지 보조(LFA) 및 차로 이탈 방지 보조(LFA),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및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와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운전자 주의 경고(DAW) 및 2열 승객 알림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운전자의 안전을 지원합니다.
여기에 12.3인치 내비게이션 및 블루링크가 5년간 무료 제공되며,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지원합니다.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연결 가능하고,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및 서라운드뷰 모니터 옵션이 제공됩니다.
가격
2025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다음과 같은 트림으로 출시되며, 세제 혜택 적용 시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익스클루시브: 3,420만 원
- 인스퍼레이션: 3,750만 원
여기에 파노라마 선루프(119만원), BOSE 프리미엄 사운드(64만원), 나파가죽 시트(40만원), 솔라루프(100만원) 등이 추가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2025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효율성과 스타일, 첨단 기능을 모두 갖춘 중형 세단으로, 다양한 운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모델입니다. 개인적으로 전면 DRL 은 그랜저보다 훨씬 날렵해 보이다보니 젊은 세대에게 확실히 어필이 될 것 같긴 합니다. 거기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탁월한 연비와 여러 편의기능들이 '쏘나타 디엣지'의 매력을 한층 돋보이게 할 것 같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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