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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세라티에서 공개한 새로운 전기 컨버터블 '그란카브리오 폴고레' 를 소개합니다.

by Jobs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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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Jobs5 입니다. 최근 마세라티는 새로운 전기 컨버터블 모델인 '그란카브리오 폴고레'를 발표했습니다. 이 모델은 기존 '그란카브리오 트로페오' 가솔린 모델과 함께 마세라티의 스포츠 모델 라인업을 확장하며 3.0리터 트윈터보 6기통 Nettuno 엔진을 장착한 가솔린 버전은 올해 2월에 데뷔했습니다. 전기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폴고레는 독특한 설계와 강화된 성능을 자랑하며, 현재 시장에서 비슷한 특성을 가진 다른 대량 생산 모델은 없다고 알려졌는데요. 그야말로 시중에 출시된 몇 안되는 전기 드롭탑 중 하나입니다. 독특하면서도 희소성 가치가 매우 높은 이 차량은 올해 말 주요 시장에 공식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마세라티가 공개한 그란카브리오 폴고레에 대해 전해드립니다. 

마세라티 그란카브리오 폴고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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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세라티 그란카브리오 폴고레의 익스테리어 

마세라티 그란카브리오 폴고레의 루프가 열리고 닫혔을 때

마세라티 그란카브리오 폴고레는 고강도 차체와 가벼운 패브릭 루프를 특징으로 합니다. 이 루프는 최대 50km/h의 속도에서 단 14초만에 접히며, 16초만에 다시 열 수 있습니다. 차량의 무게는 2,340kg으로 관련 모델인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쿠페보다 80kg 더 무겁습니다. 

 

 

2. 마세라티 그란카브리오 폴고레의 인테리어

내부 디자인을 보면 가솔린 버전과 유사하게 유지되면서도 현대적인 터치스크린과 최신 멀티미디어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최대 16개의 스피커가 장착된 사운드 시스템, 각 승객의 목에 바람을 불어넣는 시트 장착 히터, 6자리 가격표에 걸맞는 인테리어가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마세라티 그란카브리오 폴고레의 파워트레인 및 성능, 배터리 

그란카브리오 폴고레의 전면과 후면

그란카브리오 폴고레의 드라이브 트레인은 각각 자체 실리콘 카바이드 인버터가 장착된 3개의 방사형 플럭스 영구 자석 모터를 특징으로 합니다. 두 개는 후륜에, 한 개는 전륜에 장착되어 있으며, 이 모터는 최대 300kW의 전력을 지원할 수 있으며, 이는 이론상 최대 900kW(1,207마력)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배터리는 이 정도의 전력을 단시간에 공급할 수는 없습니다. Maxboost 모드에서는 818마력(619kw)까지 출력을 끌어올릴 수 있으며, 제로백은 무려 2.8초, 최고 속도는 290km/h 입니다.

 

배터리는 T자형 리튬 이온 팩으로 탑승자 사이와 뒤에 위치해 있는데요. 이 팩은 92.5kWh 유닛이지만 실제로는 83kWh만 사용됩니다. 이는 마세라티가 각 셀의 최대 충전 전압과 최소 방전 전압을 제한하면서 전체 팩의 수명을 연장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회생 제동 시 이 팩은 짧은 시간 동안 400kW의 전력을 흡수할 수 있는데요. 연속 충전의 경우 18분 동안 20-80%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으며 270kW의 전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마세라티 그란카브리오 폴고레의 편의사양 

그란카브리오 폴고레에는 어댑티브 서스펜션을 갖추고 있어서 편안한 주행성능을 보여줍니다. 고성능 Corsa 모드에서는 더욱 단단하고 빠른 코너링이 가능하며, 표준 Brembo 브레이크와 고성능 타이어는 우수한 제동력과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5. 마세라티 그란카브리오 폴고레의 가격 

독일 현지에서 마세라티 그란카브리오 폴고레의 가격은 206,713유로(한화로 약 2억 9,248만원)입니다. 그리고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아래에 관련 유튜브 영상을 첨부하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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