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해서 서울 여행을 계획하실 때 가볼만한 명소와 지역별 맛집 등을 소개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서울의 강남구, 중구, 동대문구, 서초구의 맛집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포스팅을 올리면서 몇몇 분들께서 소개해드렸던 곳을 방문하셔서 맛있게 드셨다고도 하셨고, 또 저장해두었다가 곧 방문해 보겠다고 하셨던 분들이 계셨습니다. 이런 글들을 볼 때마다 참 많은 힘이 되는 것 같아요. 오늘은 서울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용산구 맛집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이번에도 잘 메모하셨다가 좋은 음식과 함께 좋은 추억 만드셨으면 좋겠네요. 특히나 용산구에는 이태원이나 한남동과 같은 다양한 핫플레이스가 있습니다. 만일 이 지역들을 둘러보실 계획이시라면 핫플레이스와 맛집투어를 함께 계획해 보심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러면 서울시 용산구 맛집 10곳! 이제 시작합니다!
목차
1. 수제버거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바로 여기! 다운타우너 한남
2. 이탈리안 브런치를 맛보고 싶을 때, 리틀넥 한남
3. 나는야 부대찌개파! 아주 유~명한 부대찌개를 맛보고 싶다면 바로 여기! 바다식당
4. 이탈리안 현지 화덕피자의 맛을 즐기고 싶다면!? 부자피자
5. 베트남 현지의 맛을 서울에서 느끼고 싶다면 바로 여기! 효뜨
6. 분위기 좋은 화로구이가 땡길 때는 바로 여기, 화양연화
7. 홍콩식BBQ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바로 이 곳, 로스트인홍콩
8. 오만가지 닭요리를 경험하고 싶다면 바로 이곳! 남영탉
9. 너는 지금 소갈비가 땡긴다. 숙대입구 맛집, 남영동양문
10. 오픈시간에 맞춰 빵집도 웨이팅을 한다? 빵순이들은 다 모여라! 오월의종
함께 읽으면 좋을 글
1. 수제버거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바로 여기! 다운타우너 한남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42길 28-4)
알만한 사람은 아는 다운타우너 한남은 도심에서 빠르게 즐길 수 있는 수제버거집이죠. 시그니처 버거인 아보카도 버거와 트러플 버거를 추천합니다. 아보카도 버거는 아보카도가 들어가서 부드럽고 베이컨 때문에 약간 짭조름해요. 트러플 버거는 트러플 향이 슴슴하니 베어있는데 트러플향을 싫어하는 분들께는 어려울 수도 있을 듯 해요. 그리고 조금 느끼한 편입니다.
아쉽게도 별도의 주차공간은 없습니다. 한남동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고 도보로 움직이심 되요.
2. 이탈리안 브런치를 맛보고 싶을 때, 리틀넥 한남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 27길 66)
한강진역 3번출구에서 가까운 이곳은 안그래도 유명했던 차에 줄서는식당에 소개되면서 더욱 인기가 많아진 식당이에요. 브런치식당 답게메뉴가 아주 다채로워서 다 담아내질 못했습니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하우스샐러드, 연어아보카도버거, 에그 베네딕트 라고 합니다.
에그베네딕트에는 노란 계란 반숙 위에 홀란데이즈 소스를 얹었고, 반숙 아래에는 콰카몰레가 가득했어요. 아주 웰빙푸드죠. 오일 소스에 소금이 가미되어서 느끼할 것 같으면서도 그 느끼함을 조화롭게 잡아내고 있어요. 연어 아보카도 버거는 그 이름처럼 아보카도가 빵 역할을 대신하고 있어요. 비주얼은 압도적이죠. 아보카도 좋아하는 분들에겐 안성맞춤입니다. 근처에 리움미술관이 있기 때문에 이곳 관람과 함께 여행일정을 짜시면 좋을 것 같아요!
3. 나는야 부대찌개파! 아주 유~명한 부대찌개를 맛보고 싶다면 바로 여기! 바다식당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49길 18)
이름과 간판만 보아서는 이 곳이 횟집인지 무슨 식당인지 알 수가 없죠. 이곳은 조금은 생소한 존슨탕(일명 부대찌개) 맛집입니다. 3대전왕에서도 소개되었고 생방송투데이를 비롯해서 많이 알려진 식당이죠. 밑반찬도 맛있는데 심지어 계란프라이 셀프조리대도 있어요. 이곳이 특이한 것은 다른 부대찌개들과 달리 존슨탕에는 김치가 전혀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김치 대신 양배추가 들어가서 달큰한 맛을 주는데요. 김치 베이스의 부대찌개와는 완전 다른 맛이에요.
영업시간은 11:30-22:00까지, 매달 1,3번째 월요일은 휴무랍니다. 주차하기 매우 매우 어렵고요. 발렛파킹이 되니까 안내판 보이면 전화해서 발렛 맡기는게 빠릅니다.
4. 이탈리안 현지 화덕피자의 맛을 즐기고 싶다면!? 부자피자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55가길 28)
부자들이 많이 찾아와서 부자피자가 아니라 BUZZA 피자네요. 저처럼 헷갈리실 분들을 위해 TMI. 이 곳의 대표메뉴는 부자 클라시카 피자인데요(아래 사진 참조). 루꼴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엄청 좋아하실 듯 해요. 여기에 소스는 바질페스토, 블랙올리브, 그린올리브 등등 올라가는데 올리브와 루꼴라의 조합이 생각보다 좋았어요. 또한 시저샐러드도 상당히 좋았는데요. 베이컨과 모짜렐라 치즈, 그리고 함께 나오는 저 난이 엄청 맛있네요. 난을 쭉 찢어서 그 위에 시저샐러드를 올려 먹으면 그야말로 눈앞에 천국이 펼쳐집니다.
영업시간은 11:30-22:20까지입니다. 서울미술관과 리움미술관이 가까이 있어서 함께 여행일정 짜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해요.
5. 베트남 현지의 맛을 서울에서 느끼고 싶다면 바로 여기! 효뜨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40가길 6)
효뜨는 4호선 신용산역에서 1번출구로 나와서 도보로 5분정도 거리에 있어요. 이국적인 분위기와 탁 트인 테라스 때문에 유명한 이집은 베트남 로컬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죠. 그래서 그랬는지 범죄도시2의 일부 촬영도 여기서 했다고 하더라구요. 기본적으로 거의 모든 음식에 고수가 들어가 있어요. 심지어 돼지고기덮밥에도 고수가 들어가 있어요. 하지만 닭고기 쌀국수에는 고수가 안들어가기 때문에 고수 싫어하는 분들에겐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아요.
줄서는식당에서도 닭고기쌀국수가 소개되었다고 하네요. 11:30-15:00까지 런치 영업을 하고, 15:00-17:00까지 브레이크타임, 17:00-21:00까지 저녁 영업을 합니다.
6. 분위기 좋은 화로구이가 땡길 때는 바로 여기, 화양연화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14가길 12)
신용산역 2번출구에서 가까운 이 곳은 줄서는식당에서도 소개된 맛집이죠.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 정도로 신용산 맛집인데요. 식당의 내외 인테리어가 상당히 인상적인 집입니다. 기본찬부터 정갈하고 먹음직스러워 보이고요. 다양한 고기 소스들도 제공되는데, 마늘간장소스, 말돈소금, 트러플오일, 그리고 민트젤리까지.
줄서는식당에서도 나왔지만 양프렌치 렉은 정말 냄새가 하나도 안나고, 심지어 제공되는 고기의 플레이팅은 왜 이렇게 영롱해보일까요? 고기 흡입 후 즐기는 청어알밥도 이 집의 별미이죠. 그냥 고기는 있다가 없었습니다. 마치 제 월급통장처럼 말이죠.
분위기도 좋고, 고기 퀄리티도 좋고, 누군가를 대접하기에는 여기만큼 좋은 곳이 없는 듯 합니다.
7. 홍콩식BBQ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바로 이 곳, 로스트인홍콩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44길 25)
2023년 망고플레이트 인기맛집 인증인 블루리본을 달기도 했고, 줄서는식당에 소개되기도 했던 이 집은 홍콩식 BBQ 플래터 집이에요. 식당 인테리어가 상당히 로컬스럽죠? 이곳 BBQ플래터에서는 4가지의 고기 요리가 나옵니다. 홍콩에서 가장 많이 시키는 국민요리들이 등장하니까 입맛대로 즐기시면 됩니다.
영업시간은 11:30-22:00까지이며, 낮에는 점심메뉴 위주로 운영, 15-17:00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해요. 런치메뉴로는 BBQ덮밥이나 비빔누들, 커리국수, 마파두부 볶음밥등이 있구요. 비빔누들과 BBQ덮밥에는 동일하게 크리스피하면서도 부드러운 고기들이 올라갑니다. 홍콩식 음식, 홍콩의 분위기를 맛보고 싶다면 이곳도 추천합니다.
8. 오만가지 닭요리를 경험하고 싶다면 바로 이곳! 남영탉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80길 12)
기본적으로 장작불에 닭을 구워내며, 여기에 입맛따라 다양한 양념? 토핑등을 얹을 수 있는 집이죠. 워낙 인기가 높아서 웨이팅은 필수라고 합니다. 동양탉 같은 경우는 잘 구워진 닭에 마라 향신료와 마늘 프레이크, 고추까지 뿌려 먹는 것입니다. 여기에 우메보시 소스와 흑초마요 소스를 찍어먹으면 금상첨화! 속안의 찹쌀밥까지 엄청 맛있어요! 펜킹탉은 시즌메뉴인데, 라임칠리소스에 체다 치즈, 나초 등등이 들어가 있고요. 저 같은 맵찔이들은 동양탉보다는 펜킹탉이 더 입에 맞더라구요!
운영시간은 17:00-01:00까지이며 매주 일요일은 정기휴무라고 합니다.
9. 너는 지금 소갈비가 땡긴다. 숙대입구 맛집, 남영동양문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81길 8)
숙대입구쪽 남영동 먹자골목에는 맛집이 생각보다 많아요. 저는 그 중에서도 남영동양문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그 유명한 백선생님도 다녀가셨고, 줄서는식당에도 소개된 찐맛집이죠! 숙대입구 역 7번출구에서 가깝구요. 이곳의 대표메뉴는 소갈비한판(59,000원) 이죠!
소갈비한판을 주문하면 해장국이랑 비빔막국수까지 주십니다. 처음 고기가 나올 때는 소갈비 특유의 맛을 느껴주시고, 그 다음부터는 버터를 발라 고기를 구워주시면 됩니다. 불판 근처에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요! 고기로 배를 어느정도 채우다가 이 집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백골라면으로 마무리 해야죠.
백골라면은 통뼈의 골수를 박박 긁어서 라면에 넣고 함께 끓이는데요. 사골육수처럼 구수하면서도 약간 매콤한? 그래서 더욱 깔끔했더랍니다. 양념소갈비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11:00-22:00 영업하며 연중무휴입니다.
10. 오픈시간에 맞춰 빵집도 웨이팅을 한다? 빵순이들은 다 모여라! 오월의종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29)
왜, 그런 날 있잖아요. 어떤 메뉴도 눈에 들어오지 않는 날. 그냥 다 귀찮고 빵이나 쩝쩝댔으면 좋겠는 날. 그런 날에는 아침부터 주저하지 말고 이 집으로 달려가야 해요. 유럽풍 베이커리 오월의종은 발효빵, 건강빵으로 유명한 곳으로 천연 효모를 사용한다고 해요. 그러다보니 빵 나오는 시간을 맞추지 못하면 일찍 품절되어 구매조차 어려운 집이죠.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크랜베리 바게트와 무화과 빵은 가장 인기메뉴중 하나이구요. 크림치즈호두빵과 올리브빵 역시 매우 인기있는 빵이에요. 최근에는 한남점, 타임스퀘어점도 생겼다고 하네요. 보이세요? 빵들이 손짓하잖아요!?
영업시간은 11:00-18:00이며, 일요일, 월요일 정기휴무입니다.
지금까지 서울시 용산구 맛집 10곳을 추천해 드렸어요. 용산구에는 앞서 말씀드렸던 바와 같이 다양한 미술관들도 있고, 국립중앙박물관, 전쟁기념관, 용산가족공원과 같은 가볼만한 곳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맛집여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Jobs5의 중랑구 맛집 10곳 추천! (257) | 2024.08.07 |
---|---|
Jobs5의 성동구 맛집 10곳 추천! (385) | 2024.07.26 |
Jobs5의 광진구 맛집 10곳 추천! (388) | 2024.07.12 |
Jobs5의 송파구 맛집 10곳 추천! (278) | 2024.07.01 |
Jobs5의 서초구 맛집 10곳 추천! (226) | 2024.04.24 |
Jobs5의 동대문구 맛집 10곳 추천! (358) | 2024.04.17 |
Jobs5의 중구 맛집 10곳 추천! (157) | 2024.04.10 |
Jobs5의 강남구 맛집 10곳 추천! (267) | 2024.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