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소개 공지
자세히보기

Mobility

BYD의 오프로드 감성과 전동화 기술의 결합, Fang Cheng Bao 의 Tai3

잡소 2025. 7. 9. 08:00
728x90

최근 BYD가 상당히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중에 BYD의 고급 브랜드인 Fang Cheng Bao(이하 방청바오) 라고 있는데요. 국내 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 제네시스가 있는 것처럼 BYD에서도 고급 브랜드인 방청바오를 별도로 두고 있습니다. 오늘은 방청바오에서 고공개한 Tai3 모델을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중국 프리미엄 전기 SUV 시장에서 전동 오프로더의 방향성을 제시한 상징적인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Tai3에 대해 지금부터 전해드립니다. 

 

 

728x90

내연기관과 전기의 하이브리드 진화 

Tai3의 핵심은 BYD의 핵심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DMO(Dual Mode OFF-Road) 플랫폼이 적용되었다는 것입니다. 전기모터와 엔진을 결합한 이 플랫폼은 평소 전기차의 정숙성과 효율을 제공하면서도 고속이나 험로 주행시 내연기관 엔진이 개입되면서 항속거리와 출력을 강화시키는 구조이죠. 듀얼 모터 기반의 사륜 구동 시스템은 제로백 5초대의 가속 성능을 보여주고, 저속 크롤링 모드와 락 디퍼렌셜까지 적용되어 오프로드 주행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여기에 배터리는 BYD의 특허기술인 블레이드 배터리가 탑재되어 내구성과 안전성, 충전 효율성까지 모두 챙겼죠. 이는 단순한 파워트레인의 의미를 뛰어넘어 BYD가 가진 기술력을 상징한다고 볼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Tai 3의 실내 인테리어 역시 상당히 고급스러운데요. 15.6인치 메인 디스플레이와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직관적인 음성제어 기능은 운전자 중심의 설계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최고급 나파가죽 시트와 알루미늄 트림, 독립형 2열 공조 시스템과 무선 충전 시스템, USB-C 타입 충전 포트와 같은 디테일한 편의성도 갖추어 패밀리카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이외에도 2열 폴딩을 통해 적재공간 활용도 높으니 캠핑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에도 적합해 보이네요. 

 

 


강력함이 돋보이는 외관 스타일

 

Tai 3은 파워트레인 뿐만 아니라 익스테리어 역시 오프로드를 연상하게 만들죠. 직선 중심의 케릭터 라인과 대형 스키드 플레이트는 기존의 오프로드 감성을 충실히 재현하고 있습니다. 접근각과 이탈각을 고려한 설계는 물론, 견인고리와 루프테일 등 실용적인 오프로드 장비들도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글로벌 SUV 시장에 뛰어들 전략형 모델

Tai 3은 중국 내수용 모델이 아닌 글로벌 전략형 모델입니다. BYD는 Leopard 5, Bao 8에 이어 Tai 3역시 글로벌 전략형 모델로 키울 의도를 분명히 하고 있는데요. 중국 내수용 기준 한화로 대략 4,500만원 대의 출고가 라는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유럽과 아시아권 시장에 뛰어들 것 같습니다. 뛰어난 기술력에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출시한다면 중국차에 대한 인식도 많이 개선 되겠죠? 

 

 

최근 중국자동차들의 기술력과 품질이 상당히 올라왔습니다. 가지고 있는 자본력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기술력을 갖춰가고 있고, 플래그십으로 출시하는 모델들의 퀄리티도 상당해졌습니다. 그 중심에 바로 BYD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BYD에서 다양한 판매전략을 내세우며 점유율 강화에 나서고 있는데, 한국 자동차 제조회사들도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할 것 같네요. 여러 옵션들을 때려넣으며 가격만 올릴 생각하지 말고, 자동차 본연의 기술력 개발에 박차를 가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Mobility'의 다른글

  • 현재글 BYD의 오프로드 감성과 전동화 기술의 결합, Fang Cheng Bao 의 Tai3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