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소개 공지
자세히보기
728x90

2025/08 24

Mobility
최대 338마력에 주행거리 480km 확보한 전기차! 스바루의 소형 전기 SUV 언차티드!

최근 메르세데스 벤츠를 비롯하여 소형 전기 SUV 시장에 뛰어드는 업체들이 늘고 있습니다. 엔트리급임에도 불구하고 꽤 괜찮은 스팩으로 무장한 소형 전기 SUV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스바루(Subaru)의 언차티드 역시 그렇습니다. 스바루 브랜드는 일본 내에서도 기술력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죠. 그런 가운데 스바루가 도심형 소형 전기 SUV 전략형 모델을 내놓았으니 그것이 바로 언차티드(Uncharted)입니다. 오늘은 이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익스테리어언차티드는 토요타의 C-HR EV와 같은 플랫폼(e-TNGA)을 공유합니다만 디자인과 섀시 튜닝은 스바루 고유의 스타일을 담아내었습니다. 차체는 소형 전기 SUV 답게 콤팩트한 크기인데, 루프라인을 뒤로 낮게 ..

Mobility
견고하면서도 강인한 이미지로 중형SUV 시장을 노린다! 팡청바오 레오파드5 부분변경 모델

최근 중국차들의 활약이 매섭습니다. 뛰어난 스팩으로 무장한 차량들도 많이 나오고 있지만, 철저하게 가성비를 내세우는 차량들도 많죠. 공통점은 바로 물량입니다. 그야말로 엄청나게 많은, 엄청나게 다양한 물량들을 쏟아내다보니 일일이 소개하기도 버거울 정도죠. 오늘 소개할 차는 그중에서도 가성비 측면에서 꽤나 괜찮아보이는 차, 바로 팡청바오의 레오파드5 입니다. 팡청바오는 BYD의 서브 브랜드로서 BYD내에서 럭셔리 브랜드인 양왕과 프리미엄 브랜드 덴자 사이에 포지셔닝 하고 있죠. 오늘은 바로 팡청바오의 레오파드5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익스테리어 가로로 긴 그릴과 각진 형태의 전체적인 실루엣은 상당히 개성있어 보입니다. 중국에서 출시되고 있는 차량의 디자인들이 어디서 많이 봤을 법한, 익숙한 디자인 차량들이 ..

Mobility
SUV와 스포츠카의 DNA가 결합되다! 포르쉐 마칸EV

자동차 좋아하는 분들 중 포르쉐를 모르는 분들은 없지 싶습니다. 심지어 자동차를 잘 모르는 분들도 포르쉐하면 고성능 브랜드로 인식할 정도죠. 포르쉐는 앞서 타이칸을 순수전기차로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었었는데 이번에는 마칸을 순수전기차 버전으로 공개해서 또 한번 화제가 되고 있죠. 특히 이번에 공개된 마칸EV은 한국시장 내에서도 포르쉐 오너들이 늘어가는 상황인만큼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차량이기도 한데요. 카이엔보다는 작은 체급으로 벤츠의 GLC, BMW X3, 아우디 Q5, 크기로만 보면 제네시스 GV70 등과 경쟁관계에 있는 차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이 차량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익스테리어 마칸EV는 가솔린 마칸의 정체성을 잘 담아내면서도 세련된 변화를 이뤄내었죠. 전면부에서는 4피..

Mobility
미쓰비시가 공개한 가성비 7인승 SUV 데스티네이터!

최근 미쓰비시는 동남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2026년형 7인승 SUV 데스티네이터를 공개했습니다. 기존의 소형 SUV 인 엑스포스(XForce)와 MPV 엑스팬더(Xpander)를 기반으로 제작된 이 차량은 자사의 아웃랜더보다 낮은 가격대를 공략할 7인승 SUV 입니다. 미쓰비시는 이번 데스티네이터가 "가족과 함께 새로운 목적지로 향해 나아가는 이들을 위한 SUV가 될 것" 이라고 기대하며 작명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패밀리카로서 데스티네이터는 어떠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스테리어 이번 미쓰비시 데스티네이터가 화제인 이유는 이 차량의 익스테리어가 최근 유출되었던 차세대 파제로 스파이샷과 매우 흡사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전면 T자형 헤드램프와 사각형 휠 아치, 리어램프의 형태까지 데스티네이터와 유사한 점들..

Mobility
기아자동차의 2025년 전기차 야심작! EV5에 대한 모든 것

기아자동차의 전기차 EV3가 소형SUV 시장의 판을 흔들고 있죠. 지난 2월 2천대 판매를 시작으로 4월에는 3,400대까지 팔았고, 6월에도 1,900대씩 팔고 있는 인기 상품인데요. 누적 판매량 2만 5067대를 기록하며 출시 1년만에 전기차 1위를 달성할 정도로 인기상품이라 할 수 있죠. 이에는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이 한몫을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 가운데 기아자동차에서 EV3의 열풍을 이어갈 차기작 공개를 준비하고 있으니 바로 EV5입니다. EV3가 소형 SUV 시장 판도를 뒤흔들었다면 이제는 준중형 SUV 판도까지 뒤흔들 준비를 하고 있는 셈인데요. 2025년 상반기 최고의 전기 SUV 기대작이라는 평가가 자자한데, 한번 살펴볼까요? 기아 EV3, 출시 1년 만에 전기차 1위…"캐즘 돌파 선..

Mobility
쉐보레! 2026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통해 소형 SUV 시장 점유율에 집중하다!

이미 대형 SUV 시장에서 크게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쉐보레가 소형 SUV 시장에서도 점유율에 집중하려는듯 합니다. 등급 최고의 성능을 보였던 트레일블레이저에 이어 세단의 민첩한 주행 감성과 SUV의 실용성을 결합하여 큰 두각을 나타내었던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연식변경과 함께 상품성을 개선한 2026년형으로 출시했기 때문입니다. 동급대비 뛰어난 실내 공간과 첨단 편의사양으로 국내 소형 SUV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으나 가격이 민감한 소형 SUV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에 밀렸던 아쉬운 모델이었는데요. 이번에는 어떤 반응을 보이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오늘은 2026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대해 전해드립니다. 익스테리어 2026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최신 컬러 트랜드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주요 트림의 ..

Mobility
아우디에서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A5 국내 출시

아우디코리아에서 신규 라인업 전략에 맞춘 새로운 세단 모델로서 신형 A5를 국내 출시했습니다. 애매해졌던 A4를 통합흡수한 이번 A5은 차체 크기는 더 커지면서 풍부한 편의사양들로 무장했는데요. 내연기관과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을 위해 새롭게 개발된 PPC(Premium Platfrom Combustion)플랫폼이 사용되었고, 직관적이면서도 깔끔한 구성의 인터페이스와 역동적인 주행성능, 감성적인 디자인까지 더해지며 기존보다 더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세단으로 거듭났다는 것이 업계의 설명이죠. 오늘은 이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익스테리어신형 A5의 외관을 보면 전면부 그릴이 상하는 짧아지고 가로로 길게 배치되면서 차량이 더 낮고 넓어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주죠. 그릴 가이드 베젤도 삭제되면서 블랙하이그로시와의..

Mobility
폭스바겐의 중국 내수용 저가 브랜드 제타에서 공개한 VS8

최근 폭스바겐의 중국 내수용 저가 브랜드인 제타(Jetta)에서 중국 시장용 신형 SUV VS8을 공개했습니다. 신차를 기다려온 많은 팬들을 위해 제타의 새로운 차량에 대해 티저 캠패인을 시작했습니다만, 이미 이 모델이 중국 산업 정보 기술부를 통해 등록됨에 따라 디자인 전체가 공개된 셈인데요. 오늘은 이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폭스바겐의 중국 내수용 중저가 브랜드 제타(Jetta) 먼저 폭스바겐이 공개한 티저 캠패인을 보시죠. 청록색의 색상이 아주 인상적이며, 전면부 디자인도 상당히 특이합니다. 디자인 면에서는 북미나 유럽 시장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독특한 스타일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중국 시장에서 제타는 폭스바겐과 FAW의 합작사 아래에서 SUV 전문 독립 브랜드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Mobility
가격은 동결하고 상품성은 끌어올린 2026년형 폴스타4 출시

볼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에서 신규 옵션 추가 및 일부 옵션 가격 인하를 통해 상품성을 강화한 2026 폴스타4를 지난달 공식 출시했습니다. 폴스타4는 쿠페 특유의 날렵한 스타일에 SUV의 공간적 이점을 결합한 전기 퍼포먼스 SUV로 그 탁월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인정받아 지난 해 11월 고객 인도 이후로 꾸준한 판매를 통해 그 인기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작년 12월 이후 불안한 환율과 시장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폴스타4의 시작 가격을 동결하고 고급 옵션을 선호하는 국내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여러 편의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에 대하여 전해드릴게요! 2026년형 폴스타4 의 변화 폴스타는 이번 2026년형 폴스타4의 시작 가격을 동결하는 강수를 두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