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obs5 입니다. 갑작스런 한파로 엄청 춥네요. 그래서 오늘은 어쩌면 우리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만한, 어쩌면 여러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가성비로 무장한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3과 아이오닉4에 대한 소식입니다. 최근 현대자동차 측에서 프로젝트명 OE1C와 EA1C의 개발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해당모델들은 각각 아이오닉3과 아이오닉4로 출시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하는데요. 이들 중 하나는 2026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 차량들은 차세대 EM 플랫폼이 사용되지 않고 기존의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들을 종합해서 아이오닉3과 아이오닉4에 대해 예측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오닉3
2026년 중국에서 첫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아이오닉3는 현대자동차의 엔트리급 전기 SUV로 소형전기차 시장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형제차인 기아자동차의 EV3과 경쟁하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파워트레인 및 배터리 정보
아이오닉3는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62kWh 및 84kWh 두 가지 옵션이 제공될 것으로 보이며, 싱글 모터와 듀얼 모터 파워트레인 선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기아 EV3의 58.3kWh 및 81.4kWh 배터리 구성과 유사한 스펙입니다.
차량의 제원
아이오닉3는 현대차의 소형 전기차인 캐스퍼와 유사한 세그먼트에 속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캐스퍼가 H2 플랫폼을 사용하는 반면, 아이오닉3는 E-GMP 플랫폼을 채택하여 더 향상된 전기차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타 정보
아이오닉3는 현대차의 전기차 코드네임 체계에서 ‘OE’라는 새로운 코드네임을 부여받았습니다. 이는 기존 아이오닉5의 ‘CE’, 아이오닉6의 ‘NE’, 아이오닉9의 ‘ME’와 같은 맥락에서 부여된 것입니다. 또한, 아이오닉3는 2026년 초 중국에서 첫 출시될 예정이며, 이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이오닉4
아이오닉4에 대해서는 상당히 제한적인 정보들만 풀려있는 상황입니다.
파워트레인 및 배터리 정보
아이오닉4는 ‘EA1C’라는 코드네임으로 알려져 있으며, 아이오닉3와 마찬가지로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될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 용량과 파워트레인 구성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아이오닉3와 유사한 스펙을 가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차량의 제원
아이오닉4의 정확한 제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아이오닉3보다 약간 큰 차체를 가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기아 EV5와 비슷한 크기가 될 수 있습니다.
기타 정보
아이오닉4는 아이오닉3와 함께 현대차의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하는 모델로, 2026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공식적인 발표는 없으며, 추후 공개될 정보를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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