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s5 입니다. 최근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에서 부분변경된 GV60을 공개했습니다.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전작 대비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오늘은 이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익스테리어
신형 GV60의 외관은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기반으로 현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먼저 전면부를 보시면,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는 더욱 강인하고 대담한 인상을 주며, MLA(Micro Lens Array) 기술이 적용된 헤드램프는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 이미지를 극대화하여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부각시킵니다. 측면부에서는 날렵한 5-스포크 디자인의 21인치 신규 휠이 적용되어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으며, 차체 색상의 클래딩을 통해 럭셔리한 이미지를 강화했구요.
후면부의 경우는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가 차체 색상과 동일하게 처리되어 모던하고 견고한 SUV 이미지를 부여하며, 넓고 낮은 스탠스를 강조합니다. 
인테리어
실내는 고급스러움과 하이테크 감성을 조화롭게 담아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디스플레이였습니다. 클러스터와 AVN 화면 사이의 베젤을 없앤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운전 중에도 직관적이고 편리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크래시패드 상단부를 일체화하여 넓고 편안한 실내 공간을 연출하며, 신규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을 통해 스포티한 감성과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이외에도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을 통해 차량 개인화, 시동, 결제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켰습니다.
파워트레인, 배터리, 제원
신형 GV60은 성능과 효율성을 모두 고려한 파워트레인과 배터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SK이노베이션 배터리가 탑재되구요. 퍼포먼스 모델의 경우는 최대 426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며, 부스트 모드 활성화 시 최대 482마력까지 도달합니다. 배터리는 기존 77.4kWh에서 84kWh로 용량이 확대되어, 완충 시 최대 495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합니다. 350kW 초고속 충전기를 사용하면 10%에서 80%까지 단 18분 만에 충전이 가능하여 장거리 주행 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운전자 편의사양 및 주행보조장치
GV60은 다양한 첨단 기술을 통해 운전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했습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차선 유지 보조(LKA),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BCA)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기본으로 제공되어 주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사전에 감지하고 대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주차 보조 시스템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을 주차할 수 있으며,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와 무선 충전 패드 등 다양한 최신 편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격 및 출시
제네시스는 2025년 1분기 중 GV60의 상세 사양과 가격 등 세부 정보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신형 GV60은 디자인, 성능, 편의 사양 등 모든 면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프리미엄 전기차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다른 전동화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판매량은 썩 좋진 않았습니다. 오너들의 만족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지만, 높은 가격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더 좋은 배터리와 더 좋은 인테리어를 갖추어도 가격이 높다면 굳이 이 차량을 선택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은 듭니다. 따라서 출고가격이 관건일듯 하네요. GV60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어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길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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