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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ity

플래그십 세단의 진화,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공개

잡소 2025. 5. 23.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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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브랜드의 플래그십 세단이라고 할 수 있는 S90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외관 디자인의 세련미와 실내 기술의 향상, 그리고 주행 성능의 개선을 통해 플래그십 세단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였는데요. 특히 최근 트럼프의 관세 영향으로 북미 시장에서 볼보를 판매하긴 어려울 것 같기에 이번 신형 S90은 어쩌면 국내 시장에서 더욱 합리적인 가격과 더 빠른 공급으로 판매가 이뤄질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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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테리어 

이번에 공개된 S90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직선 위주의 간결한 디자인을 아주 고급스럽게 표현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볼보라는 브랜드의 기조를 강조하면서도 변화와 계승을 아주 절묘하게 매치시켰는데, 이것이 볼보이기에 가능한 것이 아닐까 싶은 외관 디자인의 모습이었습니다. 전면 그릴의 디자인이 변경되었는데 얌전하면서도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것 같습니다. 또한  토르의 망치를 닮은 T자형 주간주행등(DRL)이 적용된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가 장착되었습니다.

 

또한, 후면부에는 새로운 형태의 테일램프가 적용되어 현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알로이 휠 디자인도 추가되어 전체적인 외관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거대한 브랜드명과 모델명, 트림을 박아넣으면서도 촌스럽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약간 아우디를 닮은 듯 하기도 하네요. 


인테리어

실내의 구성은 신형 EX90, XC90과 동일하게 11.2인치 세로형 통합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고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적용되어 반응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디자인의 변화를 적용한 B&W 센터 스피커와 터치 방식으로 변경된 스티어링, 그리고 실내 방음 성능이 개선되어 조용하고 안락한 주행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볼보하면 빼놓을 수 없는 최고의 착좌감을 제공하는 시트, 그리고 롱 휠베이스 기반의 넓고 여유로운 2열 레그룹 등은 이 차의 매력이기도 하죠. 특히 시트의 경우 전작과 동일하게 마사지 기능을 포함한 전동, 열선, 통풍 시트가 탑재되어 동일하게 5가지 프로그램을 3가지 속도와 강도로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파워트레인, 배터리 및 제원

S90 페이스리프트 모델 역시 MHEV와 PHEV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됩니다. 먼저 PHEV의 경우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4기통 가솔린 터보차저 엔진에 전기보터, 그리고 18.8kW의 배터리, AWD 로 구성되어 최고 455마력에 제로백 4.8초의 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PHEV의 장점인 전기모드 주행의 경우 전기모터로만 구동 가능한 거리를 확대하여 WLTP 기준으로 80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죠. 특히 국내 도심에서의 출퇴근 길 이동에 있어 엔진의 개입 없이 전기모터와 배터리로만 목적지로 이동이 가능하며, 또한 브랜드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보여주는 극강의 부드러움과 안락함은 이 차량의 또다른 매력이기도 합니다.

 

 

차량의 제원은 전장 5,090mm, 전폭 1,890mm, 전고 1,448mm, 휠베이스 3,061mm로서 거의 5.1미터에 육박하는 전장을 가지고 있고, 휠베이스도 3M가 넘기 때문에 실내공간은 매우 쾌적합니다. 트렁크의 기본 용량도 436L 라고 하네요. 


운전자 편의기능 및 주행보조장치

스피커는 트림에 따라 3가지 종류로 나뉘어 탑재됩니다. 가장 상위 트림에는 이미 입증된 음질을 지닌 B&W 하이 피델러티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됩니다. 19개의 하이파이 스피커, 거기다 공기식 서브우퍼를 통해 1,410W의 출력으로 풍부한 음향 청취 환경을 구성합니다. 다음으로는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14개의 스피커를 통해 600W의 출력으로 역시 꽤나 뛰어난 음향 청취환경을 제공해줍니다. 가장 기본 스피커의 경우 하이 퍼포먼스 오디오로 10개의 개별 스피커를 통해 220W출력으로 음향 청취 환경을 구성합니다.

 

S90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자동 긴급 제동, 사각지대 감지, 360도 카메라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전자제어 어댑티브 서스펜션이 기본 적용되어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향상시켰는데요. 탄탄하지만 고급스러운 기존의 승차람을 한층 높여줄 어댑티브 서스펜션을 저도 한번 경험해보고 싶어지더라구요.

 

 


가격 및 출시 정보

2026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트럼프의 관세 이슈로 인해 미국 등지에는 출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올 여름 중국시장부터 출시를 시작해서 그 외 아시아 시장에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국내 판매 역시 진행될 것으로 전망하는데, 기존 볼보 오너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기도 하고,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역시 꽤나 준수한 편이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실 것 같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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