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obs5 입니다. 현지시각으로 지난 20일, 푸조에서 올 가을에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게 될 7인승 순수 전기 SUV인 '뉴 푸조 E-5008 SUV'를 공개했습니다. 뉴 푸조 E-5008 SUV는 7인이 탑승 가능한 여유로운 공간과 WLTP 기준으로 최장 660km를 주행할 수 있는 순수 전기차로 알려졌습니다. 오늘은 유럽 C 세그먼트 시장에서 유일한 7인승 모델인 뉴 푸조 E-5008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1. 뉴 푸조 E-5008 의 특징
뉴 푸조 E-5008은 스텔란티스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STLA 미디움'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지난 해 9월 글로벌 시장에 공개했던 뉴 E-3008 SUV에 최초 도입되었던 STLA 미디움 플랫폼은 차체 길이가 4,790Mm, 휠베이스 2,900mm에 달하는 뉴 푸조 E-5008에도 활용이 될 정도로 넓은 확장성을 특징으로 하는데요. 이러한 특징을 잘 살려낸 뉴 푸조 E-5008은 그만큼의 견고하고 넓으며 정교한 디자인들을 채택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공기역학을 반영한 실루엣, 고급스러운 실내, 푸조만의 안정성 기술들을 잘 반영한 푸조의 최상위 세그먼트 모델로 이전과는 다른 가치를 선사한다고 하네요.
2. 뉴 푸조 E-5008 의 익스테리어
뉴 푸조 E-5008의 전면부를 보시면, 차체 색상과 조화를 이루는 혁신적인 그릴과 새로운 라이트 시그니처가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전면부 그릴은 뉴 푸조 E-5008의 전면부를 감싸는 슬림하고 우아한 검은띠와 잘 어우러지는 것 같습니다. 헤드램프는 초소형 LED 헤드라이트를 적용했으며, GT 트림에는 교통상황에 따라 헤드라이트를 자동조정하여 다른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는 픽셀 LED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측면부는 매끄럽고 날렵한 수직 라인으로 세련미를 더했습니다.
3. 뉴 푸조 E-5008의 인테리어
뉴 푸조 E-5008의 실내는 지난 뉴 E-3008에서 최초 공개했던 '파노라믹 아이 콕핏'을 채택, HUD와 대형 중앙 터치스크린의 기능을 통합한 21인치 HD 파노라믹 스크린을 GT트림에 기본 제공합니다. 스크린 하단에 위치한 앰비언트 LED 조명은 마치 공중에 떠 있는듯한 느낌을 주며, 운전자와 조수석 동승객 모두 간편하게 접근가능하도록 인체공학적으로 배치했다고 하네요. 대시보드 중앙에는 운전자의 기호대로 10가지 기능을 맞춤 설정할 수 있는 아이-토글(i-Toggles)이 위치했습니다.
이외에도 3열 7인승 SUV 다운 뛰어난 공간성으로 완성도를 높인 뉴 푸조 E-5008은 넉넉한 휠베이스로 인한 2열의 넓은 레그룸을 확보했고, 60:40 비율로 폴딩이 가능한 벤치 슬라이딩 시트를 적용하였습니다. 3열 좌석에는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이지 엑세스 시스템을 탑재했는데요. 2열 좌석 등받이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면 2열 좌석을 완전히 기울여 앞으로 밀 수 있다고 하네요. 트렁크는 좌석 구성에 따라 최소 259리터부터 최대 1,815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뉴 푸조 E-5008의 파워트레인 및 배터리
뉴 푸조 E-5008은 충전시간, 주행능력, 전력효울성, 커넥티드 서비스 등 핵심적인 영역에서도 동급 최고 수준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최신 플랫폼에 스텔란티스의 기술을 집약한 파워트레인과 배터리가 그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전기 모터의 경우는 영구자석형 동기모터(PMSM) 기술을 적용하여 출력과 효율을 끌어올렸다고 하는데요. 2륜 구동 모델의 경우 최고 출력 157kW 및 170kW 전기 모터를 탑재했고, 듀얼 모터 장착 및 4륜 구동 모델은 최고 출력 237kW의 힘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배터리는 98kW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1회 충전시 최장 660km의 주행거리를 실현하였습니다. 또한 고속 충전 기능도 있어서 10분 충전으로 100km 주행 가능하며, 30분만에 2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배터리는 토탈(TOTAL) 사와 합작사인 ACC(Autimotive Cells Company)가 프랑스 드부앙 기가팩토리에서 생산한 것으로 유럽 최장 수준인 8년 또는 16만km까지 성능을 보증한다고 하네요.
5. 뉴 푸조 E-5008의 첨단 기술
뉴 푸조 E-5008에는 운전 경험의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첨단 기술들도 집약되었습니다. 가장 두드러진 특징으로는 openAI의 생성현 인공지능 서비스인 chatGPT를 접목시킨 '아이-커넥트-어드밴스드'는 'ok푸조 음성 어시스턴트' 기능을 통해 대화 형태로 편의 장치를 제어하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이에 대해서는 포스팅 제일 하단 부에 조금 더 자세하게 다루었습니다]. 또한 4개의 카메라와 12개의 센서를 기반으로 한 '비지오파크 360' 옵션을 통해 360도 시야각을 제공하여 운행 및 주차중 예기치 못한 사고를 방지해 줍니다.
이외에도 40여개의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갖춰 운전자를 보조하는데요. 먼저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차선유지보조 시스템, 반자율 차선 변경, 우천 등 도로 사정에 따라 선제적으로 속도 조정을 돕는 조기 속도 제안 등 첨단 보조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브 어시스트 플러스 2.0'이 탑재되었습니다.
뉴 푸조 E-5008는 프랑스 소쇼(Sochaux) 공장에서 생산되어 올 가을부터 글로벌 판매를 시작합니다. 알뤼르와 GT 두 버전으로 출시되며, 3종의 전기 모터 중 선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순수 전기차버전 외에도 48V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국내에서 푸조의 활약이 다소 약한데 이번 기회에 푸조가 국내 시장에서도 순수전기 SUV 로서 활약해보길 기대해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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