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에 대한 잡다한 소식들

GM의 차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탑재한 쉐보레 '이쿼녹스 플러스'를 소개합니다.

by Jobs5
반응형

안녕하세요. Jobs5 입니다. 최근 쉐보레 중국 법인이 쉐보레 이쿼녹스 풀체인지 모델인 '이쿼녹스 플러스'의 외관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이쿼녹스 플러스는 2024 베이징 오토쇼에서 공개 예정인 모델인데요. 이번에 공개된 신형 이쿼녹스 플러스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한 모델로 1.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에 두 개의 전기 모터를 결합한 모델입니다. 오늘은 이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반응형

1. 이쿼녹스 플러스의 익스테리어 

이쿼녹스 플러스의 외관은 견고하고 다부진 모습으로 트레일블레이저나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같이 스포티하면서도 날렵한 이미지를 전해 줍니다. 더욱 날렵해진 헤드램프 때문인지 전면부 그릴과 쉐보레 엠블럼이 더욱 부각되는 효과가 있는 것 같구요. 그래서인지 차량이 더 웅장해 보이기까지 하네요. 후면 디자인은 이번에 국내 출시 예정인 트래버스의 스타일을 계승한 것 같습니다. 

 

 

2. 이쿼녹스 플러스의 인테리어 

이쿼녹스 플러스의 실내 공간도 부분적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쉐보레의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된 실내 디자인을 엿볼 수 있습니다.  11인치 디지털 계기판에 11.3인티 센터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듀얼 스크린, 서라운드 앰비언트 램프, 터빈 송풍구, 투톤 스티치 가죽 시트 등이 배치되었고요.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 센터 콘솔, 송풍구 테두리를 파란색으로 마감하여 일반 모델과 차별화를 했습니다. 

 

 

3. 이쿼녹스 플러스의 제원

차량의 제원은 전장 4,653mm, 전폭 1,902mm, 전고 1,714mm, 휠베이스 2,730mm의 크기로 중형 SUV 사이즈입니다. 비교하자면 현대자동차 싼타페 MX의 경우 전장 4,830mm, 전폭 1,900mm, 전고 1,710mm, 휠베이스 2,815mm인데요. 싼타페 MX가 전장이 많이 길게 나왔기 때문에 싼타페 MX보다는 길이가 짧긴 합니다. 르노삼성의 QM6가 전장 4,675mm, 전폭 1,845mm, 전고 1,700mm, 휠베이스 2,705mm 인데, QM6와 비교하자면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4. 이쿼녹스 플러스의 파워트레인과 배터리 

이쿼녹스 플러스는 1.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과 두개의 전기모터를 조합한 신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했는데요. P1형+P3형 듀얼모터를 직렬, 병렬로 사용하였습니다. 듀얼 모터 시스템은 GM의 차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활용한 것으로 최고출력 173마력에 최대토크 25.5kg.m의 힘을 발휘하며 전기모터 최대출력 190마력을 발휘합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제로백 6.8초이며 최고속도는 180km/h 입니다. 

 

배터리는 BYD가 제공하는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용량은 아직 공개되진 않았구요. 다만 이 배터리는 완충시 전기차 모드로 최대 155km 주행가능하며 중국 CLTC 기준으로 복합연비 95km/L에 달합니다. 특히 배터리와 연료를 완충할 경우 1,000km 이상 주행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차량은 EV 모드와 스마트 하이브리드(HEV) 모드를 지원해 운전자에게 다양한 주행 옵션을 제공합니다. 

 

 

신형 이쿼녹스는 이쿼녹스의 4세대 모델입니다. 2025년 상반기 국내 출시가 예고되었구요. 그러나 이쿼녹스 플러스의 경우는 국내출시가 아직 미정입니다. 국내에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비주류라보니 국내 도입이 되긴 어려워보입니다. 이쿼녹스 플러스 대신 신형 이쿼녹스만 출시되지 않을까 추측이 되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모빌리티에 대한 잡다한 소식들

Jobs5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