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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개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새로운 인테리어를 적용한 애스턴마틴의 DBX707을 소개합니다

by Jobs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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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Jobs5 입니다. 영국의 수제 고급 스포츠카 브랜드 하면 딱 떠오르는 업체! 바로 애스턴마틴이죠. 우리에게는 007 시리즈의 본드카로 잘 알려진 브랜드이기도 한데요. 현지시각으로 지난 달 22일, 애스턴마틴은 자체 개발한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새로운 인테리어를 적용한 신형 DBX707을 공개했습니다. DBX707은 2022년 출시될 당시만 해도 초고성능과 탁월한 주행능력, 뛰어난 스타일에 럭셔리함까지 조화를 이루는 슈퍼SUV로 평가받았었는데요. 이번 신형 DBX707은 여기에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첨단 커넥티드 기술, 새로운 실내구조를 적용하며 또 한번의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애스턴마틴 DBX707 / 출처 : 애스턴마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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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익스테리어 

DBX707 신형은 애스턴마틴의 새로운 앰블럼을 자랑하는 최신 핵심 라인업 중 하나로서, 외부 디테일에 대한 변화도 있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새로운 외장 컬러를 도입했다는 점인데요. 여기에는 엡실론 블랙, 헬리오스 옐로우, 스프인트 그린, 말라카이트 그린, 아우라 그린까지 총 5종의 색상과 DBX707 AMR23 에디션에서만 적용할 수 있는 포디움 그린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여기에 23인치 포티스 휠에는 새틴 블랙을, 23인치 포지드 휠에는 코퍼 브론즈를 적용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차량 잠금이 해제될 때 바깥으로 돌출되는 프레젠팅 도어 핸들과 플러시 글래스 스위블 헤드 사이드미러를 채용했습니다. 새롭게 적용된 글래스 스위블 헤드 사이드미러는 보다 정교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을 채택함에 따라 3D 주차 카메라 기능을 지원하기 위한 완전 통합 카메라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기존 디자인에서는 미러가 고정된 외부 쉘 내에서만 움직였지만, 새롭게 적용된 솔루션은 거울과 쉘을 포함한 전체 조립체가 하나로 움직입니다. 플러시 핏 엣지 투 엣지 미러 디자인은 카메라 패키징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반사면 크기를 극대화하여 더욱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2. 인테리어

신형 DBX707에는 통합 멀티스크린 시스템이 적용되어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도 오토가 지원됨과 동시에 멀티USB 연결과 애스턴마틴 앱을 통한 온라인 지원도 제공합니다. 멀티스크린은 스마트폰처럼 멀티 핑거 제스처 컨트롤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운전석 계기판은 DB12와 밴티지에 탑재된 것보다 1.5인치 커진 12.3인치 스크린을 사용했고, 10.25인치 중앙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스크린은 새로운 대시보드와 센터 콘솔에 통합되었습니다. 

 

물론 중앙 디스플레이 스크린에 다양한 기능들이 화면 속으로 들어갔지만 기어 변환, 주행 모드, 난방과 환기와 같은 주요 기능을 제어하기 위한 버튼과 함께 서스펜션, ESP, 배기 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와 주차 보조 등의 기능을 위한 물리버튼을 그대로 배치함으로서 디지털과 아날로그 컨트롤의 조화를 추구하는 애스턴마틴의 철학을 이어갑니다. 

 

이외에도 DB12와 신형 밴티지에서 처음 선보였던 새로운 인테리어 디자인도 적용되었습니다. 자신감과 퀄리티가 돋보이는 디자인은 깔끔하고 현대적인 라인으로 훌륭한 공간감과 일체감을 만들어냅니다. 특히 새로운 대시보드의 상하부를 나누는 디자인 라인이 돋보입니다. 강렬한 선형 테마는 실내 전체 높이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며, 늘어난 크롬 소재와 현대적인 베니어, 간소화된 센터콘솔로 인해 스포츠카의 느낌과 현대적인 럭셔리함이 균형을 이룹니다. 

 

새로운 스티어링 휠과 리디자인된 디풀 도어 릴리즈 핸들, 우아한 수직형 에어벤트까지 모든 인테리어 요소가 개선되었으며, 이들은 밝은 크롬 또는 다크 크롬 인테리어 주얼리와 조화롭게 어울립니다. 새로운 프론트도어 베니어 패널은 더 커졌고, 유광 스모크 오크, 유광 티타늄 메쉬, 업데이트 된 지리코테 목재, 하이그로시, 카본파이버 베니어를 포함한 다양한 소재를 선택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3. 파워트레인 및 제원 

신형 DBX707에는 최고 707마력을 발휘하는 4.0리터 트윈 터보차저 V8 엔진에 9단 습식 클러치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었습니다. 제로백은 3.3초이며 최고 속도는 310km/h 입니다. 사륜구동 시스템은 필요에 따라 100% 토크를 후륜 축으로 전달합니다. 전륜에는 420mm, 후륜에는 390m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를 적용했으며 22인치 휠이 기본 장착됩니다. 후리은 주조 또는 단조 23인치 합금 휠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트림 및 편의기능 

신형 DBX707의 인테리어 트림은 각각의 시그니처 디테일을 갖춘 3가지 트림으로 제공됩니다. 인스파이어 컴포트는 매트릭스 자수와 퀼팅, 인스파이어 스포츠는 벡터 자수가 특징이며, 엑셀러레이트는 알칸타라를 적용함으로 스포티함을 더했습니다. 추가적인 디테일은 마이크로 파이핑과 새틴 자수 형태로 제공되며, 애스턴마틴의 맞춤형 서비스인 "Q 바이 애스턴마틴"을 통해 광범위한 개인 맞춤 서비스도 제공이 된다고 하네요. 

 

전작과 비교해서 오디오 시스템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애스턴마틴 프리미엄 오디오 800W 14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했습니다. 고급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개발된 이 시스템은 퀀텀로직 서라운드 사운드 프로세스를 통한 서라운드 사운드 모드로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여기에는 오디오 애호가를 위한 별도의 옵션도 제공하는데요. 애스턴마틴의 오디오 파트너인 바워스앤윌킨스와 함께 개발한 사운드 시스템으로, 세계적 수준의 스피커로 평가받는 바워스앤윌킨스의 스피커에 적용되는 기술과 혁신성을 적용하였습니다. 알루미늄 더블 돔 트위터와 컨티뉴엄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는 23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1,600W 더블 앰프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에 균형잡힌 정확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전용 3D 헤드라인 스피커와 베이스 스피커, 파워풀한 서브우퍼는 강렬하면서도 다이내믹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애스턴마틴의 글로벌 브랜드 및 사업총괄 책임자인 마르코 마티아치는 이렇게 말합니다. 

"DBX707은 동급최고의 성능과 역동성,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과 럭셔리함으로
울트라 럭셔리 SUV의 기준점을 만들어낸 차이며,
최첨단 기술과 완전히 새로워진 인테리어로 변신한 신형 DBX707은
다시 한번 업계에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할 것이다"

 

 

소비자의 인기와 다수의 수상경력을 통해 애스턴마틴의 SUV 포트폴리오를 이끄는 상징으로 자리매김한 신형 DBX707은 올해 2분기부터 생산을 시작하여 올3분기부터 인도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도 아주 희귀하긴 하지만 애스턴마틴의 차량들이 보이긴 합니다. 람보르기니의 우루스와 경쟁하게 될 DBX707, 국내에서도 좋은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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