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타이칸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GTS 트림이 국내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2025년형 포르쉐 타이칸 GTS는 전기 스포츠 세단 라인업의 핵심 모델로, 기존 GTS보다 한층 강화된 출력·주행거리·충전 성능을 갖춘 ‘퍼포먼스 GTS’ 페이스리프트 버전입니다. 포르쉐 본사는 “남은 스포츠카·일상 활용·전기차 기술 사이에서 완벽 균형”을 목표로 재설계됐다고 밝혔으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 GTS는 ‘Gran Turismo Sport’로서의 성격을 더욱 강조했습니다. 특별히 이번 2025 타이칸 GTS는 내연 기관 파워트레인을 바탕으로 구성된 타 모델들과는 달리 포르쉐의 첫번째 순수 전기 버전의 GTS 라는 남다른 의미를 지녔죠. 오늘은 이에 대해 전해드립니다.
익스테리어
2025 GTS는 전면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LED 헤드라이트, 라디에이터 마스크, 범퍼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다듬었습니다. 새 헤드램프는 매트릭스 LED, 날렵한 DRL 조명 설계로 기존보다 폭넓은 가시성과 정교한 스타일링을 갖췄습니다. 전면부 범퍼는 블랙 베젤 디자인과 공기 흡입구가 조화를 이루며, 공기역학적 효율이 향상되었습니다. 특히 Turbo 및 GTS 모델에서 볼 수 있는 에어 커튼, 디퓨저 디자인은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높여 주죠.
측면은 스포티한 사이드 스커트, 크롬과 블랙 포인트 마감으로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룹니다. 특히 휠의 경우 GTS만의 개성이 돋보이게끔 주변 마감 컬러와 유사하게 어두운 계열을 사용한 알로이 휠이 기본 탑재되구요. 기본 사이즈는 20인치이나 최대 21인치까지 옵션으로 늘릴 수 있고, RS스파이더, 공기 역학에 효과적인 에어로 블레이드 및 카본 소재의 휠까지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브레이크 역시 포르쉐 로고가 박혀있는 대형 캘리퍼가 장착되며, 옵션으로 고성능 세라믹 브레이크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후측면에서 본 타이칸의 라인은 정말 아름답죠. 뒤로 갈수록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에 휀더 위로 강조된 볼륨감이 차량 라인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것 같습니다. 후면 역시 전폭 LED 테일램프와 통합형 디퓨저, GTS 전용 리어 스포일러로 완성도 높은 마무리를 보여주는데요. 이 차량이 전기차라보니 머플러 팁이 삭제 되었고, 에어로 다이내믹 향상을 통해 주행 퍼포먼스나 전기 소비 효율을 높이도록 섬세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설계된 디퓨저나 에이프런이 크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스포츠 성능’을 강조하면서도 고급 감성을 유지하는 포르쉐의 GTS 철학이 잘 반영된 것을 볼 수 있죠.
인테리어
2025 타이칸 GTS의 실내는 다른 타이칸과 크게 다르지 않는 레이아웃을 가집니다. 그러나 GTS 트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전용 소재라고 할 수 있는 레이스 텍스를 적용했습니다. 이 레이스 텍스는 실내 디자인을 고성능 차량 분위기에 맞게끔 스포틱하게 바꿔줍니다. 물론 레이스 텍스보다 일반 가죽이 좋다면 가죽 시트를 선택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 레이스 텍스에 대해 조금 더 살펴보자면, 카민 레드나 크레용 같은 그레이 색상들이 포인트와 연동되어 실내의 멋을 강화시켜 줍니다. 컬러포인트가 적용된 스티치는 대시보드와 스티어링 휠, 도어 등 차량 내부 곳곳에 배치되었는데, GTS라는 영분 로고 스티치와 함께 차별화된 감성을 제공합니다. 주로 인테리어는 어두운 그레이 계열의 색상이 많이 사용되었는데, 이러한 색상들은 GTS만의 스포틱한 멋을 제대로 구현하는 것 같네요.
파워트레인, 배터리
2025 타이칸 GTS는 런치 컨트롤 작동시 오버부스트 출력은 무려 700마력(515kW)에 달하며 80.6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자동 2단 기어와 AWD 구동방식을 갖추었습니다. 주행거리는 우리나라 기준으로 425km 입니다. 또한 105kWh 배터리를 바탕으로 800v 고전압 시스템, 320kW의 급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제로백은 3.3초이며 이전 대비 무려 0.4초나 단축했다고 해요. 최고속도는 250km/h 로 제한되어 있지만 국내에서 이 속도로 달릴만한 곳이 있을까 싶네요. 여기에 '푸시 투 패스' 기능을 기본 탑재하여 이 버튼을 누르면 10초 동안 최대 70kW의 출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고속 주행시 강력하게 앞 차를 추월할 때 사용하기 좋겠네요!
운전자 편의기능 및 주행 보조장치
포르쉐 2025 타이칸 GTS에는 포르쉐의 최신 ADAS 패키지가 탑재되어 고속도로나 도심 주행 모두에서 주요 보조 기능을 제공합니다. 내비게이션 연동을 통해 보다 강화된 InnoDrive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에 자동 긴급 제동, 사각지대 경고 및 후방 교차 교통 경고, 리모트 파크 어시스트 및 260도 서라운드 뷰 등이 제공됩니다.
GTS 트림만을 위해 섬세하게 조율된 pasm은 안티롤 바와 연동되어 어느 주행 모드든 최상의 주행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서스펜션을 조절하며, PTM, PSM 등의 섀시 관련 전자 장비들도 기본적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좀 더 효과적인 코너링과 안정적이고 민첩한 주행 성능, 더 나아가 개선된 승차감까지 원한다면 추가 사양인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와, 리어 액슬 스티어링 휠, 액티브 라이드 서스펜션까지 추가할 수 있다고 하네요.
가격 및 출시 정보
포르쉐 타이칸 GTS는 타이칸 4S(1억 5,570만원)와 타이칸 터보(2억 1,610만원) 중간에 있는 모델이며 국내에서 1억 7,99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물론 일반 전기 세단에 비한다면 너무나 비싼 가격이지만, 포르쉐만의 감성과 퍼포먼스, 전동화 기술력이 총동원된 모델임을 감안한다면 충분히 납득할만한 가격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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